Talic's hole

화려한 JBL 블루투스 스피커 신제품 JBL PULSE4 리뷰

Talic | 2020. 1. 31. 19:5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제품은 JBL사의 블루투스 스피커 시리즈중에 하나인 PULSE4 입니다.
고등학생 시절 플립1을 사용 할 때만 해도 PULSE1을 사용하던 친구가 정말 부러웠었는데 시간이 흘러 PULSE4를
리뷰 할 기회가 오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Pulse4는 과연 어떤 제품일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JBL Pulse4는 어떤 제품인가?

JBL 펄스4의 경우 위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일단 펄스 시리즈 모두 모두 동일하게 360도 라이트쇼를 보여줍니다. 펄스4의 경우 최대 12시간이라는 재생 시간을 가지고 있고, 파티부스트로 파티부스트가 지원되는 기기끼리 연결하여 사용도 가능하고, 동일 제품 두 개로 스테레오 모드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방수등급 IPX7으로 생활방수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펄스의 변천사에 대해서 볼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라이트 쇼를 보여주지만 기존 시리즈 보다 더 밝은 밝기를 가지고 있으며, 바디의 전체가 다 라이트쇼가 되는 풀 바디 라이트쇼를 지원합니다. 디자인도 상당히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바뀌기도 했습니다.

제품의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블루투스 V4.2 사용, 출력 20W, 방수등급 IPX7, 재생시간 12시간, 충전시간 3.5시간, 무게 1.2kg, 색상은 블랙/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Pulse4 제품 개봉! 디자인 및 구성

펄스4의 제품 패키지입니다.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최근까지 리뷰 했던 블루투스 스피커중에서 가장 큰 사이즈가 아닌가 싶습니다.

패키지의 전면 옆면 모두 제품의 디자인이 그려져 있으며, 간단히 특징적인 부분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지원이 됨이 적혀 있습니다. 옆면의 봉인 스티커를 제거하고 열면 아래와 같이 열리게 됩니다.

열어보면 제품의 파손 방지를 위하여 스펀지로 막혀 있습니다.

걷어내게 되면 위와 같이 포장이 된 펄스4가 등장을 하게 됩니다.

제품의 구성으로는 위와 같이 제품의 본체와 악세서리가 들어있는 상자가 들어있습니다.

악세서리가 들어있는 상자도 열어보면 뭐가 많지는 않습니다. 실제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사용설명서 및 기타 문서가 들어있는데 핵심적인 퀵가이드만 보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퀵가이드는 위와 같이 이미지로 간단히 설명을 하고 있으니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충전케이블은 C타입 케이블로 JBL이라고 USB 단자 쪽에 적혀 있습니다.

JBL Pulse4의 제품 본체 입니다. 전면 부 쪽은 하단에 JBL로고가 보입니다.

전면부 상단은 위와 같이 컨트롤 버튼이 존재합니다. +-는 볼륨 조절 버튼이고, 가운데 플레이/일시정지 버튼으로 두번을 연속으로 누르게 되면 다음곡으로 진행이 됩니다.

윗 부분의 경우 위와 같이 JBL이 보이는 스피커 부분입니다.

옆으로 돌려 보면 제품의 전원 버튼 및 페어링 버튼이 존재합니다.

더 옆으로 돌려보면 파티부스트 버튼과, 라이트 쇼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페어링 버튼과 파티부스트/라이트쇼 버튼 사이에 하단을 보게 되면 배터리 잔량 LED와 충전을 위한 C타입 포트가 존재합니다.

제품의 바닥 부분입니다.


Pulse4 청음 및 테스트

제품의 전원 버튼을 잠깐 길게 눌러서 켜게 되면 위와 같이 LED가 들어오면서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Pulse4의 검색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고, 연결이 되면 동시에 LED가 변하게 됩니다.

컨트롤을 위해선 JBL Connect 라는 어플을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 에서 다운을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운을 받아서 어플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주변의 JBL 기기를 탐색하게 되고, 연결을 미리 한 상태면 바로 등록이 됩니다. 두 번째 이미지 처럼 컨트롤이 가능하게 되는데, 상세한 컨트롤 보다는 스피커 컨트롤러 부분에서 할 수 있는 것을 폰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어플을 통한 핵심적인 부분은 라이트 쇼 컨트롤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5가지의 라이트쇼 모드가 있습니다.

밝기 버튼을 눌러서 라이트 쇼의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색상 버튼을 눌러서 제품의 LED 색상을 마음대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특이하게도 스피리추얼 모드 한정으로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를 통하여 보이는 색상으로 바로 변경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캠프파이어, 이퀄라이져, 파장, 사용자 지정 모드가 있습니다.

특히나 사용자 지정 모드의 경우 자신만의 패턴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서 간단히 제품의 라이트쇼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청음을 이것저것 해보았는데 일단 출력이 상당하다보니 볼륨 확보가 상당합니다. 아이폰XS로 볼륨 1로 놓았을 때 조차 상당한 출력을 보여주는데 계속 높이면 엄청 커집니다. 아이폰으로 볼륨 조절하는 것보다 제품 본체의 볼륨 조절 버튼으로 조절을 하면 조금 더 세분화 되어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벨런스는 괜찮은 편이고, 타격감이 상당합니다. 저음역대 양감도 상당하고 강합니다. 고음역대도 크게 찢어지거나 망가지지 않고, 뻣어나가는 편입니다. 

최근까지 사용하던 제품 중에서 가장 깔끔한 녀석이라 생각이 됩니다. 역시 믿고 쓰는 JBL 스피커...

크기도 상당히 큽니다. 그 덕에 무게도 엄청나게 나갑니다. 1.2Kg...


마무리

 

오랜만에 사용하는 JBL 스피커지만 역시 성능은 확실한 브랜드라 생각됩니다. 장점으로는 강력한 BassBoost 을 가진 깔끔한 음질, 더욱 화려해진 LED와 깔끔한 디자인이고, 단점으로는 상당한 무게와 내구성이 되겠습니다. 1.2kg란 무게가 결코 가벼운 무게는 아니여서 휴대용으로 들고다니기엔 무겁다고 생각되고, 혹여라도 이 크고 묵직한 녀석을 떨어뜨리면 무게가 무게인지라 제품에 큰 손상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 곳에 고정을 해놓고 인테리어 및 음감용으로 사용한다면 위의 단점은 어느 정도 보완이 되겠습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나 구매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bit.ly/2GAByks

 

삼성공식파트너 JBL PULSE4 (펄스4) 블루투스 스피커 신규런칭 이벤트 JBL GO2 블루투스 스피커 증정

하만카돈 온라인스토어

shopping.naver.com

상으로 JBL 블루투스 스피커 PULSE4 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네이버 플레이윈도 무료체험단을 통해 (주)유니씨앤씨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Aud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