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Phlips 블루투스 무선 필립스 온이어 헤드폰 SHB3075BK 리뷰

Talic | 2019. 11. 15. 13: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 시켜드릴 제품은 필립스 사의 온이어 헤드폰 중 하나인 SHB3075BK 입니다.

오랜만에 온이어 제품군을 듣게 되었는기도 하고, 필립스 제품이 오랜만인데 이번 제품은 어떨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는 제품 스펙

출처 : 필립스TV오디오

필립스 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제품의 공식 스펙입니다. 제품의 특징은 블루투스 V4.1 사용, AAC & SBC 코덱 사용, 32mm 네오디뮴 드라이버 사용, 배터리타임 12시간, 132g의 가벼운 무게 등을 특징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제품 개봉 (디자인 및 구성)

필립스 헤드폰 SHB3075KB의 패키지 입니다. 전면부는 제품의 이미지와 Bass 및 온이어 헤드폰이 특징임을 보여줍니다.

후면부를 보시면 제품의 실제 모습을 절반정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필립스 SHB3075KB 본체

2. 충전 케이블

3. 사용설명서 및 기타 문서

제품 구성품

구성품은 딱 필요한 구성으로만 들어가 있습니다.

충전케이블은 길지도 짧지도 않은 길이의 5핀 충전케이블입니다. C타입 케이블이면 좋았을 텐데 아직은 5핀케이블을 사용한다는 점에서는 아쉽습니다.

 

사용설명서입니다. 글이 따로 쓰여 있지는 않고 이미지로 간략히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필립스 SHB3075BK 헤드폰 본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색상의 경우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온이어 제품인지라 제품의 전체적인 크기는 작게 나오고 상당히 가볍게 나왔습니다. 무게가 132g인지라 상당히 가벼워서 무게감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체적인 재질이 플라스틱 재질이라 상당히 가벼운데 가볍다는 장점은 있지만 단점은 내구성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우측 이어부분에 버튼들과 5핀 충전포트가 존재합니다. 중앙 부분에 포트가 존재하고 좌측에는 재생 및 볼륨조절 버튼, 우측에는 음소거 및 음성어시스트 버튼과 전원버튼이 존재합니다.

온이어인지라 이어쿠션 부분이 앙증 맞게 되어있습니다. 적당한 쿠션감으로 내용은 빵빵합니다.

헤드 밴드 우측부분에는 필립스 로고가 적혀 있고, 헤드이어부분 쪽에는 십자가 로고가 있습니다.

헤드 밴드 내부 쪽에는 LR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헤드 밴드쪽에는 쿠션은 따로 없습니다.

길이의 경우 위와 같이 조절이 됩니다.

  •  

 

필립스 SHB3075BK 헤드폰 외관

재생 수00

 

 

 

 

 

 

 

 

00:00 | 00:25

자막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접기/펴기

필립스 SHB3075BK 헤드폰 외관

영상을 통해서 전체적인 외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실제로 보았을 때 장난감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재질이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다보니 그런감이 있습니다.

제품 청음 및 테스트

제품의 블루투스 연결의 경우 제품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전원을 켜고, 바로 블루투스 버튼을 길게 눌러서 페어링 모드로 바꿔주면 위와 같이 검색이 되게 됩니다. 바로 연결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연결 기기 : V50S ThinQ

2. 연결 방법 : 블루투스 연결

3. 사용 플레이어 : 지니 뮤직

4. 사용 음원 : 192K 스트리밍 음원

제품을 들어보니 생각 이상으로 성능은 괜찮았습니다. 온이어라 차음성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고, 누음성은 있긴 하지만 소리만 적절히 조절해서 사용하신다면 크게 들리진 않는 편이였습니다. 온이어라 저음부가 부족할 것이라 생각이 되었는데 제품 패키지의 표지에서부터 Bass 표시가 되어있듯이 온이어 치고는 저음양감이 있는 편입니다. 중저음에 치중이 되어있는 제품으로 고음역대의 표현력은 다소 아쉽지만 온이어라는 것을 가만하면 전체적인 음역대의 벨런스와 음질은 괜찮습니다. 치찰음이 있거나 블루투스 특유의 노이즈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수신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연결기기와 거리를 7~8M 정도 거리를 두고 사용도 해보고 동일 거리에서 벽 하나를 두고 밀폐 된 공간에서도 테스트를 했으나 두 개 모두 끊김없이 잘 사용이 되었습니다.

통화 테스트 또한 해보았는데 헤드폰을 사용하는 저도 무난한 통화가 가능하였고, 전화를 받는 상대방 없이 무난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자체적으로 탑재가 되어있다고 하는데 딱히 활성화를 하는 방식은 아니고 자체적으로 활성화가 되는 것 같은데 노이즈캔슬링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체감이 안됩니다. 사용설명서 그 어디에도 이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있지 않네요.

 

착용감의 경우 일단 제품의 무게가 가벼워서 편하게 장시간 착용이 가능하였고, 딱히 장력이 없어서 조절만 잘 해서 사용한다면 대부분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성능은 상당히 준수하고 착용감도 훌륭하지만 가볍고, 원가절감을 위한 재질 선택으로 내구성 부분에서는 조심스럽게 사용을 해야하고, 노이즈캔슬링의 홍보가 되어있지만 이에 대한 성능 체감이 안된다는 게 단점으로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렴히 아웃도어용, 인간용 헤드폰으로 사용하면 꽤나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 사항 및 문의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필립스] SHB3075BK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 초경량 핸즈프리지원

필립스TV오디오

shopping.naver.com

이상으로 필립스 블루투스 무선헤드폰 SHB3075BK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네이버 플레이윈도에서 체험단으로 선정이 되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글의 내용은 업체 개입없이 개인적인 소견을 담은 글임을 알려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Aud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