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전자 메모 패드 원조 원페이지의 게이즈랩 원페이지파워 리뷰

Talic | 2019. 8. 29. 12: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 해드릴 제품은 국내에서 최초로 전자 메모 패드를 만들었던 원페이지의 2019년 신상품

전자메모패드인 '원페이지 파워' 입니다.

기존의 전자 메모 패드와는 차별점을 두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지 직접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는 제품 스펙

출처 : 게이즈 샵

게이즈 샵에 올라와 있는 제품의 스펙입니다. 원페이지 제품은 현재 인치 별로 다양하게 있는데 원페이지 파워의 특징이라고 하는 점은 8.1인치의 크기와 8000mAh 라는 배터리 용량입니다. 뜬금없이 배터리 용량이 왜 들어가지라고 생각을 할 수 있는데 기존의 전자메모패드와는 다르게 보조배터리의 역할도 하고 있기에 배터리 용량이 스펙상에 적혀 있습니다. 배터리가 들어가 있어서 무게는 다른 제품에 비해서 더 나가는 편입니다.


제품 디자인 및 구성

원페이지파워의 제품 패키지 입니다. 심플하고 적당한 사이즈의 패키지인데 전면에 보조배터리와 전자메모패드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패키지의 후면부에는 제품의 특징 및 각 부위별 명칭과 구성에 대하여 적혀 있습니다. 후면에 양쪽으로 봉인스티커가 붙여져 있어서 개봉시에는 이 스티커를 제거하고 열어주셔야 합니다.

제거를 하고 열어보면 위와 같이 포장이 되어있는 전자메모패드 인 원페이지파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개봉하는 느낌이 갤럭시탭 A 8.0 을 개봉 할 때랑 비슷하게 태블릿PC를 개봉하는 느낌이네요 ㅎㅎ...

1. 원페이지 파워 본체

2. 사용설명서

3. 충전케이블

(원페이지 파워 제품구성)

제품의 구성은 심플하게 위와 같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제품 사용에 대하여 간단하게만 적혀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길이가 어느 정도 있는 편이고, C타입 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패드를 충전하거나 반대로 스마트폰을 충전시키기에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최근 트렌드에 맞춰서 케이블 및 포트도 C타입으로 맞췄으니 말이죠.

본체를 보자면 전면부는 8.1인치의 화면과 하단에 지우기 버튼 그리고 오른쪽에는 원페이지가 적혀 있습니다.

후면부는 그냥 깔끔하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위에도 원페이지가 작게 적혀 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측면부 입니다. 좌우측의 측면부는 딱히 버튼이 존재하진 않습니다. 두께는 어느 정도 있는 편입니다.

약 1cm 의 두께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단부에는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는 버튼, 보조배터리 역할을 하기 위한 USB포트, 배터리 잔량 LED, 패드 충전을 위한 C타입 포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상단부에는 전용 터치펜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제품 사용기

펜을 분리하여 원페이지 파워에 직접 그림을 그리고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손이 움직이는 방향대로 그대로 잘 그려집니다. 터치펜으로 그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고 손톱같이 날카로운 물체로도 그리는게 가능합니다.

글도 써보고 그림도 그려보고 하였는데 필기감이 상당한게 실제 연필이나 펜으로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아무래도 화면의 겉면과 펜의 조화가 상당히 잘 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타 제품과 차이를 둔 부분중에 하나는 이 지우기 버튼인데 일반적으로 한번만 누르면 지워지는 전자메모패드와는 달리 두번을 연속으로 눌러야만 지워지는 PUSH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수로 한번 눌러져서 지워지는 경우도 있기에 이러한 경우를 방지하고자 잘 설계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원페이지파워 전용 터치팬도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에 그립감도 괜찮습니다. 실제 연필이나 펜을 잡는 느낌과 흡사 하니까요.

 

쓰다보니 제 악필이 계속 눈에 밟히는군요....글씨체가 이뻐졌으면.....

전원버튼을 눌러보면 위와 같이 LED로 배터리 잔량이 표시가 됩니다.

 

케이블을 이용하여 V50 및 아이폰8플러스 충전을 시도 하였습니다. 두 개 모두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정리

전자메모패드를 처음 사용해보게 되었는데 생각 이상으로 패드를 이요하여 메모하는게 상당히 편리하였습니다. 급하게 메모를 하거나 정리할게 있어서 사용한 뒤에 요즘은 문서 만드는 어플리케이션도 많으니 사진을 찍어서 문서로 남겨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 됩니다. 거기에 원페이지파워의 경우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보조배터리 역할도 함께하고 있어서 활용도가 상당합니다.

ONE PAGE POWER 전자노트 메모보드 전자칠판 전자메모장 보조배터리

게이즈샵

bit.ly

제품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위의 링크를 통하여 상세한 정보를 얻으시거나 관련하여 질문을 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원페이지 파워 전자메모노트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게 되었으며, 글의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을 담은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Devic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