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리줌 기계식키보드 RK201 크리스탈키캡 러브 광축 게이밍키보드 리뷰

Talic | 2019. 8. 1. 16:4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에 리뷰 할 제품은 리줌사의 게이밍키보드 이자 기계식키보드인 RK201 입니다.

디자인적으로 눈에 띄는게 있다면 키캡 배열이 색의 차이를 두고 I LOVE YOU 를 만들었다는게 눈에 띈느 제품인데 과연 제품은 어떨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는 제품 스펙

 

출처 : 리줌 공식홈페이지

리줌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제품의 스펙 및 특징입니다. 특징들을 보면 크리스탈키캡 사용, JX 광축 사용, 스틸보강판, 완전 방수방진, 스위치교체타입, LED 이펙트, 멀티미디어 단축키 등등의 특징들이 보입니다.


제품 구성 및 디자인

리줌 RK201의 제품 패키지 입니다. 택배가 아쉽게도 택배용 포장으로만 둘러져 있어서 패키지의 겉면이 약간 찌그러지는 등의 손상이 있습니다. 다행이도 내부에는 이상은 없었습니다. 필드테스트 제품용 제품이긴 하지만 배송에 조금 더 튼튼한 패키징을 하여서 보내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일반 판매 제품에도 이렇게 가면 구매자 입장에서는 기분이 나쁠 수 있습니다.

패키지 바닥부분에는 RK201의 스펙 및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적혀 있습니다. 패키지의 중간 부분에는 밀봉을 위한 스티커가 두개 붙어 있습니다.

패키지는 상당히 크게 되어있는데 내부의 공간이 그래서 조금 더 여유 있게 되어있습니다. 특히나 RK201 키보드 본체의 경우 양쪽 끝에 스티로폼으로 제대로 고정이 되어있습니다.

1. RK201 본체

2. 키보드 루프

3. 여분 각도 조절 받침대

4. 여분 스위치 4개

5. 키캡리무버

6. 스위치리무버

7. 청소브러쉬

8. 사용설명서

9. PC방용 스티커

(RK201 제품 구성품)

뭐가 이렇게 많이 들었지 싶었는데 아무래도 필드테스트 제품이라 그런지 리무버와 스위치, 청소브러쉬가 한 세트씩 더 들어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 판매제품에는 한 세트만 들어가 있을 것으로 판단 됩니다.

특이하게 키보드를 위한 부속품이 다양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특히나 키보드 각도를 조절하는 받침대를 여분으로 넣어준다니....이건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말이죠. 아무래도 리줌 제품군이 PC방에 납품이 되는 제품군이다 보니 이런 부분까지 신경을 쓴 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리줌 RK201에 사용되는 JX(JIXIAN) 광축 입니다. 지센 광축의 경우는 처음 접해 보면 광축인데 생긴건 광축들이 그렇듯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키감에 대해서는 뒤에서 좀 더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스위치 교체형 답게 키캡 및 스위치 리무버가 동봉이 되어있습니다. 스위치 리무버의 경우는 무늬도 있습니다.

이제 메인인 RK201의 본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RK201의 경우 전용 키보드 루프도 함께 동봉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도 언급을 드렸던 이 키보드의 특징중 하나는 크리스탈 키캡의 배열이 색을 다르게 하여 I LOVE YOU를 표현하는데에 있습니다. RK201의 제품 색상이 바디에 따라서 다른데 화이트, 블루, 레드로 나눠져 있습니다.

제가 받은 색상은 레드인데 개인적으로 색감이 상당히 잘 빠져있다고 생각됩니다. 보면 볼 수록 끌리는 색상이라고 할까요? ㅎㅎ

개인적으로 흰검의 조합을 참 좋아하는데 레드와 화이트의 조합도 상당히 이쁜 것 같습니다.

키보드 바닥부분을 보면 삼단으로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가 존재하고 미끄럼 방지 부분이 두 곳 존재합니다.

케이블의 경우 직조 케이블로 금도금 단자의 USB와 노이즈필터가 사용 되며, USB 단자의 경우 따로 캡이 있습니다.


제품 타건 및 테스트

USB를 연결하면 바로 전원이 들어오면서 키보드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고, 키보드에는 LED가 동작을 하게 됩니다.

크리스탈 키캡의 장점이 LED가 이쁘게 투과가 된다는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장점으로는 무게 있는 키감도 좋아하는데 크리스탈 키캡은 그 점을 더 살려줍니다.

완전히 어두운 상황에서 보시면 위와 같이 보입니다.

 

키캡 및 스위치의 경우는 리무버를 사용하면 쉽게 제거가 됩니다.

 

RK201 타건 영상입니다. 어떠한 느낌인지 대략적으로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일반 청축과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게 광축이니 어떤 느낌인지는 대략적으로 아실 것이라 생각 됩니다.

카일 광축과 비교하면 조금 더 덜 시끄럽고 얇은 소리가 나며 누르는 감각은 비슷합니다. CJ 광축과 비교를 하면 JX광축이 더 시끄럽고 얇은 소리가 납니다. 이 역시도 누르는 감각은 비슷합니다. 아무래도 차이가 있다면 크리스탈 키캡이냐 아니냐의 차이로 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키캡 차이로 생기는 부분이니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RK201의 LED 테스트 입니다.RK201은 FN 키를 따로 안누르고 LED 전환 버튼을 눌러서 바꿉니다.


마무리

요즘 게이밍키보드로 예전과는 다르게 광축을 많이 내고 있는 추세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광축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 됩니다. 생각보다 축 내구성도 나쁘지 않고 말이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에서는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RK201의 경우는 나름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이것저것 넣어서 제품을 이쁘게 만들어서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로운 제품이였습니다.

요즘 광축 키보드들은 왠만해서는 대부분 비슷한 스펙을 가지고 있고 가격대도 비슷하다보니 이제 취향에 따른 선택을 하는게 보통이라 이 글을 보시고 광축 제품군에서 리줌에 이런 제품도 있구나 정도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구매의향이 있는 분들은 레드 색상 추천드립니다. 생각 이상으로 레드 색상이 이쁘답니다 ㅎㅎ

이상으로 리줌 게이밍 키보드 RK201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쿨앤조이에서 진행 된 필드테스터로 선정이 되어 작성하게 된 글이며, 글의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을 담은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Devic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