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MG 모심 윙건담 제로커스텀 하이레졸루션 구매 및 조립 리뷰

Talic | 2019. 8. 28. 21:3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오늘은 진짜 오랜만에 건담을 구매해서 조립 하였습니다. 대학들어가고 나서는 구매를 하지 않았다가 예전부터 윙건담 한번은 만들어봐야 겠다고 생각을 하다가 슈퍼노바, 현재는 모심으로 알려져있는 중국제 MG 사이즈의 윙건담 제로커스텀 하이레졸루션이 유명하다고 하여 반다이 MG 윙건담 제로커스텀과 고민을 하다가 모심으로 지르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건담을 많이 만든 것도 아니고 종종 생각 날 때 구매하여 만드는 거라 전문적으로 작업을 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그냥 조립하는 거 좋아하는 일반인 기준이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심 패키지 및 구성

국내에서 해외직구로 구입한 제품으로 월요일 밤에 주문하여 토요일 아침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패키지는 위와 같이 두 가지의 패키지가 도착을 하게 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A,B 두 가지로 분류가 되어있으며, 두 가지 모두가 있어야 조립이 가능합니다.

열어보면 무진장 많은 런너들이....MG사이즈는 정말 오랜만에 조립해보는 건데 윙건담이라 그런지 부품이 어마무지하게 많은 것 같습니다. 이놈의 날개.....런너들은 검수해본 결과 이탈없이 잘 도착을 하였습니다.

가끔 런너가 다른게 오거나 하는 경우가 있으니 꼭 확인을 먼저 해야합니다. X-23이 말이 많은데 순서대로 있는게 아니라 X의 다른곳에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기본적으로는 윙건담 제로커스텀의 런너와 무기 런너, 그리고 전용 날개 거치대 런너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조립 및 후기

네 자취방을 난장판으로 해놓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워낙이나 런너가 많은지라 검수하는 데 30분 정도 걸리고 시작하고 끝까지 조립하는데만 17시간 정도 소모가 되었습니다. 데칼은 중간에 하다가 큼직한거 몇 개만 하고 보류...

일단 너무 오랜만에 조립해보는거라 도구가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습니다. 급하게 니퍼, 가위, 칼로만 작업을 하였는데 롱노우즈도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특히나 반다이제랑 다르게 모심제는 뻑뻑해서 힘이 많이 들어가는데 그렇다고 내구성이 좋은 것도 아닌지라 본드를 몇 번 사용을 하였습니다. 특히나 얇은 런너들의 경우는 가차 없이 손상되고, 팔 다리 부분을 조금 조심하여야 합니다.

이 상체를 만드는 것만 7시간 40분 걸렸던.....

다리를 만들고....

허리를 만들어서 붙여놓았을 때가 10시간 소요 되었을 때 입니다. 왜 이렇게 많이 소요가 되었나 싶기도 한데 이게 중간중간 안 맞는 경우도 있고, 런너 찌꺼기를 무조건 적으로 제거를 하지 않으면 아예 들어 맞지를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화가 나면서도 계속 붙잡고 하게 되네요 허허...

양쪽 날개 만들고

날개를 완성 시켜 놓고

흐어어어 본체 완성.....

여기 까지 마무리를 지어 놓고 한숨 자고 다음날 나머지 무기 및 거치대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까지 총 3일에 걸쳐서 약 18시간 정도 소모하여 거치대와 무기 및 데코 일부만 하여서 완성을 하였습니다. 흐아 진짜....ㅂㄷㅂㄷ.......

퀄리티 면에서는 정말 좋았습니다. 가격도 비싼 편은 아니였구요...다만 내구성과 런너의 질은 그 다지 추천은 못드릴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이 건담을 몇 번 만들어 본 사람에게는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건단을 많이 만들어 보신 분들한테는 몰라도 저 같은 일반인에게는 너무 오랜 기간 투자를 해서 허리가 나갈 뻔 했습니다 허헣....

먹선 칠한 거나 도색하신 분들 꺼 보면 엄청 멋있어 집니다. 전 일반인이니 여기서 스타압.....

정말 만드는 것 부터 청소까지 엄청 고생을 해서 다음 부터는 반다이 정품을 구매 할 것 같습니다. 고생은 한번이면 충분하다! 라는 느낌?! 퀄리티는 정말 좋으니 도전 해보실 분들은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숙련자가 아니라면 고생한다는 것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모심 윙건담 제로커스텀 하이레졸루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Other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