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LG JointVenture의 고속무선충전기 ChargeAI QT(차지에이아이) 리뷰

Talic | 2019. 8. 30. 00: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에 리뷰를 할 제품은 Charge AI라는 고속무선충전기로 LG의 JointVenture 에서 제작이 된 무선충전기 입니다.

기존에 저가형 무선충전기를 사용하면서 종종 겪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Charge AI QT는 어느 정도 만족을 시켜줄 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한번 보도록 할까요?


미리보는 제품 스펙

출처 : 차지에이아이 네이버스토어

현재 차지에이아이 네이버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공식 스펙입니다. 입력 전류는 5,9,12V를 지원하고 출력은 15W를 지원하며 호환기기는 3사의 최근 제품들을 다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품 구성 및 디자인

Charge AI QT의 패키지와 같이 함께 들어온 X4 고속충전기 패키지 입니다. 무선충전기를 사용 할 때 고속충전기를 장착한 채로 사용을 하여야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기에 가능하다면 고속충전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LG V50에 들어있던 정품 충전기와 동일한 형태를 띄고 있는데 스펙적으로도 눈에 보이는 수치가 비슷한 것을 보면 동일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차지에이아이의 패키지를 보면 전체적으로 흰색의 작은 패키지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뭔가 애플의 패키지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군요.

패키지의 하단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제거하시고 패키지를 열어보면 Charge AI QT가 모습을 들어내게 됩니다.

차지에이아이를 빼내고 보면 안쪽에는 악세서리가 들어있으니 이 또한 꺼내주시면 되겠습니다.

1. Charge AI QT 본체

2. 충전용 C타입 케이블

3. 사용설명서

(Charge AI 구성품)

Charge AI QT 본체에 전원을 연결하기 위한 케이블 입니다. C타입 케이블로 길이는 1미터 정도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설명서는 간단하게 LED 점멸등에 대해서만 설명이 되어있고, 자세한 설명은 차지에이아이 홈페이지를 참고 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사실 설명서가 간단한 이유는 어떻게 보면 전원을 연결하고 올려두고 바로 사용하면 되는 것이니 이렇게 사용설명서를 간단하게 하는 것도 이해가 됩니다.

Charge AI QT의 본체를 면 둥근 테투리 부분에는 처음에 비닐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있으니 제거를 하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면에는 Charge AI의 로고가 그려져 있고, 제품의 색상은 흰색상 단색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제품의 바닥부분에는 모델명, 시리얼 넘버 등의 정보가 기입이 되어있습니다. 독특한 건 현재 사진상으로 모자이크 처리한 부분은 QR코드가 되어있는데 이를 찍어보면 시리얼넘버가 바로 복사가 되어 검색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AS를 접수하거나 할 때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겠습니다.

제품의 뒷 부분에는 C타입 포트가 있습니다. 이쪽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제품의 오른쪽 측면부에는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존재합니다. 충전이 정상적으로 되는지는 이 부분을 통하여 확인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제품 테스트

먼저 사용을 위해서 USB 케이블을 연결 하시고 케이블 끝에 충전기를 연결해 주셔서 전원을 공급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고속충전기를 사용하시는 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먼저는 아이폰8플러스를 대상으로 충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측면부에 사진상으로는 잘 담기지 못했지만 정상적으로 LED가 점멸을 하게 됩니다.

 

테스트는 4시 38분에 48%의 배터리로 충전을 시작하여 6시 35분에 95% 까지 차오르는 것을 확인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테스트를 끝 맞쳤을 때 6시 57분에 99%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약 2시간 동안 충전을 하였을 때 50%정도 차오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는 LG V50을 이용하여 테스트를 진행 해보았습니다.

 

7시 18분 경 87%를 시작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올려놓았을 때 고속충전으로 정상적으로 표기가 되며 충전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테스트가 끝났을 때 시간은 7시 37분 경으로 96%의 배터리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약 20분 동안 약 10%정도 충전이 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리

제품을 관찰 하고 테스트를 해보면서 제품의 장단점이 눈에 잘 들어왔었는데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1. 빠른 충전속도

2. 심플하고 이쁜 디자인

3. 휴대하기 좋은 작은 크기

단점

1. 바로 올렸을 때 충전하는 것이 아닌 1초정도의 딜레이 후의 충전

2. 거치 기능 X

3. 고정 기능 X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저가형 무선충전기와 비교를 하였을 때 일부만 고속충전을 지원하여 속도가 잘 나오지 않았었는데 이 제품은 그런 구분없이 고속충전이 잘 되고, 일반적인 케이스를 낀 상태에서도 충전이 잘 됩니다. (기존 사용제품은 케이스를 끼우면 잘 충전이 되지 않았음) 충전기도 크기가 큰 게 아니라 휴대성면에서도 괜찮고, 디자인도 all 흰색에 심플한 디자인이라 좋았습니다.

단점으로 골랐던 것은은 충전시에 1초 정도 딜레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제품의 기술력에서 일어나는 요인으로 보이는데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그 부분까지는 확인을 못하지만 올렸을 때 바로 충전이 되지 않아서 당황 할 수도 있다고 생각이됩니다. 1초 정도 딜레이가 있을 뿐 충전에는 지장이 없으니 말이죠. 또한 거치 기능 및 고정 기능이 없다는 점에서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거치 기능이야 디자인이 원형으로 평면으로 해두었다보니 거치가 따로 안되는 게 당연하지만 고정 기능은 디자인에 약간의 변화를 주어서 해줘야 하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툭 치게 되면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어도 밀려나가서 제대로 충전이 되지 않으니 말이죠.

다른 방법으로는 제품은 그대로 두고 따로 거치나 고정을 위한 악세서리가 존재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가격대는 39,90000원으로 온라인상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상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들어가셔서 보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차지에이아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Charge Ai | #FeelYourEnergy, 무선충전 전문 브랜드

smartstore.naver.com

이상으로 고속무선충전기 차지에이아이 Charge AI QT의 제품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Review는 Charge-AI로부터 기기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Other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