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에이픽스게이밍 게이밍마우스 GM003 리뷰

Talic | 2019. 8. 28. 21:3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에 리뷰 할 제품은 에이픽스게이밍 사의 게이밍마우스 인 GM003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저가형 게이밍마우스에 속하는데 저가임에도 불구하고 센서가 PMW3360이 들어가 있는 제품인데

과연 그립감과 실사용시의 느낌은 어떨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는 제품 스펙

출처 : 에이픽스게이밍

에이픽스게이밍 공식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GM003의 제품 스펙입니다. 특징적인 부분은 PMW 3360 센서 사용, 최대 12000DPI까지 조정가능, 12가지 패턴의 LED, 매크로지원, 양손사용가능, 소프트웨어지원 등이 되겠습니다.


제품 개봉 및 디자인

게이밍마우스 GM003의 패키지 입니다. 깔끔한 흰색 바탕의 패키지로 딱 마우스만 들어갈 크기로 패키지가 작습니다.

뒷면에는 제품의 스펙 및 각 부위별 명칭등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봉인용 스티커를 제거하고 위와 같이 열어주시면 제품의 구성품이 등장을 하게 됩니다.

GM003 패키지의 구성품은 간단하게 제품 본체인 마우스와 사용설명서이자 보증설명서 이 두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면부는 패키지 뒷면과 동일하게 제품의 각 부위별 명칭과 스펙, 그리고 특정 기능들에 대해서 적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키를 원하는 기능으로 변경 가능하고, 휠+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LED모드 전환, DPI버튼을 3초이상 누르면 LED소등, 왼쪽,오른쪽, 휠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르면 양손 전환이 됩니다.

바로 GM003 마우스 본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은 검은색 단품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케이블의 경우 금도금USB와 노이즈필터가 존재하고 케이블 재질은 직조케이블 입니다.

마우스 아랫부분은 어느 게이밍 마우스나 그러하듯 에이픽스게이밍 로고가 있습니다.

그 위로 마우스 중앙 부분에는 DPI 버튼이 존재합니다. DPI버튼의 경우 기본적으로 6가지의 단계를 지원합니다.

 

제품의 특징중에 하나는 양손용 마우스로 출시를 하였다는 점에서 좌우측 측면에는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버튼이 존재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왼손잡이 이신 분들은 전환을 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뒤로가기 버튼과 앞으로가기 버튼이 사용되지 않는 쪽은 눌려서 불편 하다고 생각 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자신의 해당 손쪽 버튼만 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

바닥 부분입니다. 바닥부분은 특별한 것은 없고 여기에 사용된 센서가 게이밍 마우스에서 많이 사용이 되는 PMW3360 센서가 사용이 되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연결 및 테스트

GM003을 바로 USB에 연결하면 전원이 들어오면서 LED가 활성화가 됩니다.

LED 이펙트가 상당히 화려한 편입니다.

 

일반적인 게이밍 마우스와 비슷한 그립감을 가지고 있고, 크기도 일반 PC방에서 사용되는 마우스들과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좀 더 기능적인 부분의 구현을 위해서는 에이픽스게이밍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에이픽스게이밍

게이밍 의자, 헤드셋, 키보드, 마우스, 이어폰을 제조하는 게이밍기어 전문브랜드 에이픽스게이밍입니다.

apixgaming.com

공식 홈페이지는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되시고, 빠르게 다운 받으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 마우스 조정을 위한 프로그램과 업데이트 파일이 올라와 있으니 먼저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고 조정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반대로 진행하시면 조정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업데이트를 먼저 진행하고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에이픽스게이밍 GM003 펌웨어 업데이트다운로드 - 게이밍기어 전문브랜드 에이픽스게이밍

자료실입니다.

apixgaming.com

 

에이픽스게이밍 GM003 마우스 프로그램다운로드 - 게이밍기어 전문브랜드 에이픽스게이밍

자료실입니다.

apixgaming.com

업데이트 진행 후 마우스 프로그램을 실행하셔서 설치하시면 자동으로 마우스가 연결되어 있다면 프로그램이 동작을 하게 될 것입니다.

 

 

위와 같이 DPI 세부 조정 및 LED 조정, 마우스감도 및 스크롤 등의 세부 설정, 키 설정이 가능하며

매크로 기능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PC게임을 최근에 몇 개 하지 않게 되서 일단 주로하는 히어로즈 오브 스톰을 구동하면서 게임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게이밍마우스로서의 역할은 충실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립감도 괜찮고, 클릭 및 움직이는 인식도 빠릿하니 말이죠. 뒤로가기 및 앞으로가기 버튼 또한 인식이 잘 됩니다.

또한 독특하게도 DPI 변환시 마우스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다면 화면상에 몇 번째 단계로 DPI가 현재 얼마나 되는지가 표시가 됩니다. 보통 DPI 조절을 해서 내가 어느 단계인지 감으로 알아맞추곤 하는데 이렇게 화면상에 표시가 되니 쉽게 알 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마우스 프로그램에서 보면 현재 마우스의 LED 효과와 동일하게 표현이 되기 때문에 마우스를 보면서 이런저런 효과를 만지지 않고 프로그램만 쳐다보면서 LED 효과를 조절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편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

생각이상으로 저가형 게이밍마우스로서의 역할 이상을 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성능면에서는 여타 마우스에 뒤떨어지지 않고, 무엇보다 소프트웨어 부터 하드웨어까지 소비자의 입장에서 구현이 되어있으면 좋은 부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DPI설정 및 양손설정 등등의 조정하는 부분에서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가격면에서도 PMW3360 센서를 사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여러 제품들과 비교해도 상당히 강점이 보였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가형 게이밍 마우스를 알아보신다면 에이픽스의 GM003 을 하나의 추천제품으로서 봐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에이픽스 GM003 게이밍마우스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에이픽스게이밍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게 된 글로 글의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을 담은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Other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