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게이밍 광축 기계식키보드 Entus K350GC Battle Dia 리뷰

Talic | 2019. 5. 25. 21:3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에 소개 할 제품은 Enuts 사의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인 K350GC 입니다.

CJ 와 오테뮤사의 제휴로 만들어진 무접점 Entus ir 광축으로 되어있는 DIA 키캡을 사용한 키보드입니다.

일전에 출시 특가로 K330G를 구매했었는데 리뷰 작성을 잊어버리는 바람에 리뷰로는 처음보이게 되었네요...ㅎㅎ

K350GC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330G 와의 비교도 간략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는 제품 스펙


제품 개봉 및 디자인과 구성품

Entus K350의 패키지 입니다. 전면부에는 제품의 디자인이 그려져 있고, 오륵쪽 하단에는 제품의 특징에 대해 적혀있으며, CJ 정품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있습니다.

봉인씰을 제거하고 열어보면 위와 같이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1. K350GC 키보드 본체

2. 사용설명서

3. 키캡 리무버

4. 스위치 리무버

(제품 구성품)

 

사용설명서는 설명서이자 보증서 역할을 합니다. 열어보시면 간락하게 FN키를 이용한 조합이 나와있으며, 리무버들의 사용법에 대해서도 적혀있습니다.

키캡 리무버와 스위치 리무버 입니다.

키보드 본체인데 Entus사 제품들은 모두 키보드루프가 들어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면에 OGN과 Entus 로고가 눈에 띄는군요.

키보드의 선은 일체형 패브릭 재질의 선이고, 중간에 선을 고정 할 수 있으며, USB단자 형태의 연결을 합니다.

좌측 부분을 보시면 노이즈필터도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B단자는 금도금 단자입니다.

 

키캡의 경우는 K350GC의 특징으로 뽑을 수 있는 DIA 키캡을 사용합니다.

이중사출 키캡으로 내부의 디자인이 다이아 디자인에 아크릴로 2중으로 된 키캡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위치의 경우 Entus 무접점 IR 광축 키보드로 CJ와 오테뮤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스위치입니다.

하단 측면부를 보시면 K350GC Battle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블랙입니다.

바닥 부분에는 4모서리에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고, 키보드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키캡의 상세한 디자인은 위의 사진들을 참고하여 보시면 되겠습니다.

 

 

Previous imageNext image

 

(슬라이드를 넘겨보세요)

스위치 샷입니다. 기존에 소유중이던 330G와 비교도 해보았는데 스펙상 명칭은 다르게쓰여있지만 동일 축인 것으로 보입니다. 체감상으로 두 스위치를 빼서 눌러보면 감각은 동일합니다.

스위치를 꺼내보면 위와 같이 기판이 등장합니다.


제품 사용

일단 기존에 소유중인 330G와의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  

 

키보드 비교

재생 수9

 

 

 

 

 

 

 

 

00:00 | 00:22

자막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키보드 비교접기/펴기

350GC와 330G의 소리차이를 위한 영상입니다. 참고정도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전원이 들어오면 LED가 들어오게 되며 다양하게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K350GC 타이핑 및 LED

재생 수7

 

 

 

 

 

 

 

 

00:00 | 01:01

자막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K350GC 타이핑 및 LED접기/펴기

사용을 해보면서 느낀건 카일 광축(클릭형)보다는 조금 더 가볍게 눌리는 느낌으로 PC방에서 사용되는 오테뮤 청축과도 느낌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K330G와의 차이는 아무래도 키캡의 차이가 있어서 약간 더 묵직한 소리로 눌리고 330G가 조금 더 가볍고 얇은 소리와 함께 눌리게 됩니다.

전반적인 느낌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워낙 소리가 타다다닥! 크다보니 주변에 소음으로 방해가 될 수 있겠습니다.

LED 비교를 위한 샷입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350GC 330G LED 비교

재생 수6

 

 

 

 

 

 

 

 

00:00 | 01:16

자막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350GC 330G LED 비교접기/펴기


마무리

오랜만에 딸깍 딸깍 소리와 눌리는 느낌이 들어서 재미있게 타이핑을 하고 있습니다.

키캡 재질 및 디자인도 이쁜편이고, 330G와 350GC는 현재 비슷한 가격대로 형성이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 둘 중 하나를 고르라면 350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당분간은 메인 키보드는 잠시 넣어두고 이 친구로 타이핑을 즐겨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Entus 광축 기계식 키보드 350GC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쿨앤조이에서 진행된 필드테스터로 선정이 되어 업체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게 된 글입니다. 글의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이 담겨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Other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