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CJ 엔투스 광축 게이밍 키보드 ENTUS K750G 리뷰

Talic | 2019. 7. 27. 14: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에 소개 할 제품은 엔투스사의 기계식 키보드인 ENTUS K750G 입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K330G의 상위 모델이라고 볼 수 있는데 어떤 부분이 K330과 다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는 제품 스펙

 

현재 집에서 사용중인 K330G, K350GC와 동일한 엔투스 광축 및 ABS 이중사출 키캡, 방수기능, 멀티미디어 키 및 LED 지원, 스마트폰 거치대와 USB 허브 및 충전을 제품의 특징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제품 개봉 및 디자인

 

ENTUS K750G의 패키지입니다. 330G 및 350GC와 동일한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상세히 적혀 있습니다.

내부 포장 역시 동일한 일전의 350GC 리뷰 때와 동일하게 되어있습니다.

1. ENTUS K750G 본체

2. 사용설명서 이자 보증서

3. 키캡 리무버 및 스위치 리무버

4. 키보드 루프

(제품 구성품)

패키지의 구성품도 기존 제품들과 동일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서이자 보증서에는 기본적인 사용법과 FN 키를 이용한 매크로, LED 설정 등의 기능들이 사용법으로 적혀있고, 마지막에는 보증에 관련된 이야기가 적혀있습니다. 키캡 및 스위치 리무버 역시 동일하게 한 개씩 들어있습니다.

키보드를 보기전에 일전 제품들과 함께 역시 기본적으로 키보드 루프가 들어있습니다.

기존과 키보드의 모양이 조금 달라서 이 역시 모양에 맞춰서 나온 루프임을 알 수 있습니다.

ENTUS 키보드의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모든 제품들에 기본적으로 키보드 루프가 들어있다는 점!

전반적인 디자인은 K330G가 생각나는 듯 했는데 자세히 보면 직사각형이 아닌, 상단부분이 조금 다르게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색상은 현재 보시는 것과 같은 블랙색상과 화이트색상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케이블의 경우는 패브릭 재질의 케이블로 생각 이상으로 두꺼운데 두 개의 케이블로 이루어져서 두꺼운 거고 Y 분기점을 통해서 일반 케이블과 동일한 크기가 됩니다. 두 케이블 모두 노이즈 필터가 달려 있으며, 포트는 금도금으로 되어있고, 짧은 포트가 키보드포트이고, 긴 포트는 충전 및 허브용 포트입니다.

전반적으로 330G가 계속 생각나는게 키캡이 동일한 이중사출 ABS 키캡을 사용해서 인 것 같습니다.

엔투스 키보드들은 모두 오른쪽 하단 측면에 모델명이 적혀 있습니다. K750G도 350GC와 같이 BATTLE이 붙어있습니다.

사이드에서 보았을 때의 모습입니다.

숫자키패드 뒤로 USB 허브 부분이 존재합니다. 이쪽을 통하여 허브 역할 및 충전케이블이용한 충전을 합니다.

F1~8 키 뒤로는 위와 같이 열고 닫을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합니다.

위와 같이 열어서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거치대 역할을 하게 됩니다.

ENTUS K750G의 바닥 부분입니다. 350GC의 경우에는 미끄럼 방지가 각 모서리 별로 되어있어 4곳이 되어있었느데 750G의 경우는 두 부분만 되어있습니다. 대신 다른 제품과 달리 키캡 리무버를 장착 할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합니다.

이런식으로 키캡 리무버를 보관 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 리무버도 이왕이면 같이 장착 해놓으면 더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키캡을 분리 하였을 때의 모습입니다. K350GC와 동일하게 스위치 주변 바닥부분이 푸른색을 띄고 있습니다.

 

스위치는 제품군들 전부 동일한 스위치를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사용

제품을 PC에 연결 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바로 LED가 들어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타건감은 330G를 타건 했을 때와 동일 했습니다. 아무래도 동일 키캡과 스위치다 보니 당연하다면 당연하였던 것 같네요.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350GC와 같이 크리스탈키캡을 사용하는게 더 타건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일반 청축의 느낌인데 크리스탈키캡이 조금 더 묵직하게 눌리는 느낌이 있어서 말이죠.

  •  

 

ENTUS K750G 타건 영상

재생 수50

 

 

 

 

 

 

 

 

00:00 | 00:24

자막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접기/펴기

ENTUS K750G 타건 영상

  •  

 

ENTUS K750G LED

재생 수35

 

 

 

 

 

 

 

 

00:00 | 01:13

자막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접기/펴기

ENTUS K750G LED

영상을 통하여 타건 소리 및 LED 효과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게이밍 광축 기계식키보드 Entus K350GC Battle Dia 리뷰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이번에 소개 할 제품은 Enuts 사의 게이밍 기계...

blog.naver.com

기존에 350GC를 리뷰하면서 330G와 함게 비교한 영상이 있으니 함께 보시면 비교에 도움이 되실것이라 생각됩니다.

거치대를 열면 위와 같이 스마트폰을 거치 할 수 있게 됩니다.

허브쪽을 통하여 충전용 케이블을 장착하고

바로 연결 하여 충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활용을 하면 이와 같은 모습이 연출이 됩니다.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키보드와 허브 부분이 USB포트가 따로 작용을 하면서 케이블 선이 두껍고 어느 정도 케이블별로 정리를 하지 않으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생각 됩니다.

마지막으로 전반적인 샷을 한번 찍어주었습니다.


정리

어쩌다보니 ENTUS 제품을 접하게 되면서 이번이 벌써 3번째 제품이게 되었는데 제품의 자체 질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됩니다. 오테뮤 축의 내구성은 다소 약하다고들 알려져있는데 CJ와 합착하여 만들어진 이 광축 스위치는 현재 K350GC를 계속해서 사용해오면서 아직까지는 크게 내구성에 문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게이밍용 키보드로서 방수라던지 LED의 다양성과 매크로, FN키를 이용한 다양한 멀티미디어키 지원, 합리적인 가격대로 형성이 되어있어서 광축 입문용 제품군으로 ENTUS 제품군은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청축(체리나 카일, 오테뮤)으로 보통을 시작을 하셔서 서서히 나아가니 청축과 비슷한 느낌을 주기에 광축으로 시작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K750GC의 허브 부분은 빼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활용을 하면 좋긴 하겠지만 의외로 활용을 안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허브를 부분을 빼고 케이블을 일반 케이블로 만들고, K750GC로 크리스탈키캡을 장착한 제품이 하나 나와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케이블 하나로 통합이 가능하게 끔 만들 수 있는지 모르겠으나 고속충전이 되지않더라도 케이블 하나로 통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 제품으로는 어떤 제품들이 등장을 하게 될지 기대하면서 이상으로 엔투스 광축 게이밍키보드 K750G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쿨앤조이에서 진행 된 필드테스터로 선정이 되어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게 된 글로 개인적인 소견을 담은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Devic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