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아이리버 블랭크 BBC-100E 괜찮은 녀석이 나왔다!

Talic | 2014. 10. 5. 08:50

728x90
반응형

 

이 글은 이전에 네이버에서 작성된 글로 더 이상의 답변은 없으며 모바일에서는 사진이 깨지니 PC로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번에 골든이어스에서 진행된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듣게된 제품인 BBC-100M 입니다.
아이리버사에서 뽑아준 저가형 제품으로서 현재 최저가 2만원대를 형성 하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본문으로 넘어가도록 하지요 ㅎㅎ




1.패키징
패키지 자체는 고급스러워 보이나 재질이 종이 재질이라 자칫하면 내부의 이어폰이 손상이 될 우려가 보입니다.
종이 재질의 패키지라 새로운 감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구성은 간단하게 이어폰 본체와 이어팁 크기별 한쌍이 되겠습니다.




2.외형
외형은 심플합니다.
흡사 일반 핸드폰 번들삘이 나는 디자인!
블랭크는 플랫케이블(칼국수)과 I자형 플러그를 채택 하였고 리모트 기능은 없습니다.
요즘 저가형은 플랫케이블+리모트+ㄱ자형 플러그가 대세인데 블랭크는 대세를 따라가지 않는군요 ㅎㅎ(전 I자형 플러그가 좋습니다!)
리모트 플레이 기능도 다음 작품에서는 추가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있습니다^^



3.음질
☆지극히 주관적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청음 환경은 아이팟셔플 직결에 이어팁은 DD200 중자 이어팁을 사용 했습니다★

먼저 간단히 평가하자면 가격대비 괜찮은 제품에 속한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성향은 골든이어스 청감상의 FR그래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약 V자 입니다. 그 그래프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음양감은 약 V자 답게 적당한 편입니다.
평소 플랫한 음색을 듣는 분(저 같은 사람?!)이라면 약간의 자극을 줄 수 있는 녀석이죠!(DD200 이어팁 착용시)
기존 이어팁을 사용하면 차음이 제대로 되지 않아 저음 양감이 너무 줄어들고 고음부만 쉐쉣 거리는 느낌....흡사 동네 문방구에서 저음 실종된 이어폰을 듣는 것 과 같습니다.
이어팁이 일반 번들이어폰에 들어있는 것과 같아 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면이 있습니다.
이어팁만 확실히 좀 더 좋은 녀석으로 바꿔주었으면 합니다!
DD200이어팁을 사용하면 차음이 확실히 잘 됩니다.
저음은 둥둥거리며 살짝 퍼지는 저음입니다.
보컬부분은 딱히 백킹없이 무난하고 고음부 또한 적당히 쉐이킷 쉐이킷 하고 치찰음도 없는 편입니다.



종합적으로 정리하자면 저가형 추천제품목록에 추가해야 된다고 생각 되는 제품입니다.
V자형에는 ue200이나 rich100
단단한 저음엔 GS100
그리고 약 V자형에 아이리버 블랭크 BBC-100M을 넣어주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의 다음 작품도 기대하게 만드는데 다음 작품은 어떤 녀석이 무척 기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짤막한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 글은 골든이어스에서 진행된 체험단선정으로 작성하게 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Aud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