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신우테크의 새로운 작품! H-100의 후속작 D-201 PR 리뷰#1 <개봉기&외관>

Talic | 2014. 10. 5. 08:23

728x90
반응형

이 글은 이전에 네이버에서 작성된 글로 더 이상의 답변은 없으며 모바일에서는 사진이 깨지니 PC로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먼저 이 글은 시온님께서 신우테크와 함께 주체하는 D-200 시리즈 체험단을 기회로 작성을 하게 된 글임을 밝힙니다. 

이번에 제가 리뷰 해 볼 제품은 바로 신우테크의 새로운 제품인 D-200 시리즈의 하나, D-201 PR 입니다. 신우테크가 조금 낮설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있으실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신우테크는 우리나라 기업으로 국내의 기술로 이어폰을 만드는 기업입니다. 골든이어스의 인증 1호기 제품인 H-100 또한 신우테크에서 만들어진 제품이지요. 그 만큼 신우테크는 국내의 자랑스러운 이어폰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신우테크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제가 리뷰 할 D-201 또한 H-100 과 동일한 8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을 사용 한다고 하니 과연 어떤 소리를 내어줄지 리뷰 이전 부터 기대가 컷답니다^^

전에도 신우테크의 B-100을 만족하며 사용을 하였기에 더욱더 기대는 부풀어만 갔지요!

 

 

12/19 1:45 도착을 하였습니다. 빠르게 날아왔네요^^

 

 

드디어 개봉! 뽁뽁이에 둘러싸인 무언가가 보입니다!

 

 

드디어 등장을 해주신 D-201 PR  입니다!


 

제품 상자의 뒷면 입니다.


 

상자를 오픈하면 제품과 함께 스펙이 쓰여있습니다.


 

스펙과 컨트롤러, 부속품 및 컨트롤러 사용품을 보기좋게 간결히 적어 두셨습니다.


 

8.0mm 다이다믹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하여 우리의 귀를 깨우쳐 줄 것을 알리고 있네요 ㅎㅎ


 

제품 상자 내에 자석을 붙여 패키지를 쉽게 열고 앞부분이 헐렁거리지 않게 고정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여기서 신우테크의 작은 배려를 엿 볼 수 있었습니다.


 

패키지에서 D-201 PR이 나오셨습니다.


 

이어캡은 10mm, 12mm(이어폰에 꽂혀있는), 13mm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펙에도 쓰여있습니다만 전 직접 한번 길이를 재어 보았는데 스펙에 나온데로 1.2m 였습니다.


 

외관을 보니 황동에 흑진주 도금을 입힌 것인데 왠만해서는 도금이 벗겨지지 않고 고급스러움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보입니다. L과 R을 큼직히 표시해두어 알아보기도 편합니다.


 

제가 처음으로 사용 하였던 신우테크 제품인 B-100에서도 엿볼 수 있지만 디자인의 고급스러움이 묻어납니다^^

T-PEOS 마크를 제대로 선명히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디자인 면에서는 상당한 점수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요즘은 필수라고도 할 수 있는 마이크 컨트롤러가 탑재 되었습니다.

아쉬운건 가격을 저가로 낮추다보니 볼륨 컨트롤은 들어가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어캡은 벗겨 보면 필터가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에티모틱의 에티키즈5는 필터가 없어 귀지등의 이물질이 조금씩 들어가는데 이 부분이 약간 거슬렸는데 D-200 시리즈는 저가형임에도 불구하고 필터를 장착하여 주니 감사할 따름 입니다.

 

위 사진은 에티키즈5 인데요? 보시다시피 필터가 없습니다. 입구 자체가 작아 다행이도 많이 들어가진 않습니다만 왠지 찝찝하겠지요?


 

착용샷 입니다.
12mm 이어캡을 장착하고 착용하니 귀에 딱 들어 맞는 군요!


 

왼쪽은 D-201 이고 오른쪽은 에티키즈5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차이를 알 수가 있는데요? D-201은 4극 플러그(이 때문에 일부 스마트폰에서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이고 에티키즈5는 3극 플러그 입니다.

D-201은 일자형 플러그이고 에티키즈5는 ㄱ자형 플러그이며 D-201은 칼국수형 선, 에티키즈는 일반 원형 선입니다.

개인적으로 일자형 플러그는 단선의 우려가 있어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이부분이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있지만 칼국수형 선을 사용하여 이어폰 선의 꼬임을 방지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현재 제가 리뷰하고 있는 T-PEOS D-201은 온라인에서 25.000원에 판매가 되고있습니다.

T-PEOS D-200 시리즈에 관심을 가지게 되신분이 있다면 http://www.t-peos.co.kr/ 홈페이지에 가시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리뷰는 음질&EQ 가 될 것이며 이 리뷰 또한 12월 마지막 주 주말에 작성이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리뷰는 총 3편(이번편을 포함)을 예정입니다.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PS. 에이징 중인 D-201.JPG

728x90
반응형
리뷰/Aud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