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아이뮤즈의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루미2 리뷰

Talic | 2020. 6. 6. 12: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 할 제품은 아이뮤즈 사의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인 루미2 입니다.

아이뮤즈는 예전부터 태블릿 PC와 노트북을 판매하는 회사로서 음향기기쪽에서는 크게 소식이 없었는데 이번에 어떤 제품을 만들었을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미2는 어떤 제품?

정식 제품명은 무선 충전 블루투스 알람 시계 스피커로서 무선충전, 알람 및 시계기능, 스피커기능, 라디오기능, 멀티포트 기능을 탑재한 올인원 스피커 입니다. 출력은 최대 10W를 지원하고, 마이크로SD카드를 지원하며 배터리 타임은 최대 1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루미2의 제품 개봉

루미2의 제품 패키지 입니다.

측면에 보시면 버건디, 그레이, 블랙 이렇게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 된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색상은 다 이쁘게 빠져서 그레이와 블랙중에서 고민을 하다가 무난히 블랙을 선택하였습니다.

다른 측면에는 간단히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적혀 있습니다.

제품 바닥쪽에 봉인 스티커를 제거하시고 올려서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뮤즈 로고도 상당히 오랜만에 접하게 되는군요.

개봉시 위와 같은 형태로 구성품들이 들어있습니다.

루미2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루미2 본체

2. 충전용 케이블

3. AUX 케이블

4. 사용설명서

사용설명서는 사용 및 기능들에 대한 설명들이 적혀 있는데 따로 이미지로 설명이 되어있지 않고 글로만 적혀 있습니다.

충전용 5핀 케이블과 AUX 케이블입니다. 충전용 케이블이 C타입에 맞춰서 나와주면 좋았을텐데 이 부분은 좀 아쉽습니다.

루미2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부를 보시게 되면 중앙은 스마트폰을 무선 충전할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하고, 그 아래로는 다양한 버튼들이 존재 합니다. 순서대로 모드 변경 버튼, 컨트롤 버튼, 스누즈 버튼, 시간 버튼, 알람1&2 버튼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전면부는 시계 디스플레이와 함께 볼륨 다이얼이 존재합니다.

측면부에는 따로 특징적인 부분은 없습니다. 측면쪽에 풀레인지 드라이버가 양쪽으로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바닥면은 미끄럼 방지가 네 방향으로 되어있고,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두 개 보이게 됩니다.

후면부에는 전원 스위치, 5핀 충전 포트, AUX 포트, SD카드 포트, USB 포트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루미2 청음 및 테스트

사용을 위해서는 먼저 전원스위치를 ON으로 설정을 해줍니다. 전원을 끌 일이 많이 없어서인지 스위치를 뒤에 위치를 시켜두었는데 나쁘지는 않지만 전면에 있는게 더 편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전원을 켜게 되면 위와 같이 디스플레이와 볼륨 다이얼에 LED가 들어오게 됩니다.

LED는 최초에 중간으로 설정이 되어있어서 기호에 따라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현재는 최대로 되어있으며, 밝기는 3단계로 되어있습니다. (물론 이 밝기 역시 배터리에 영향을 줍니다.)

시간 설정이 최초에 00:00시로 되어있어서 이 또한 수정을 해주었습니다. 버튼들중에서 시계 버튼을 길게 눌러서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시계의 시간 표시는 24시간제로만 표기가 됩니다.

또한 모드 버튼을 이용하여 모드를 변경 할 수 있는데 최초에는 시계 모드로 되어있고, 버튼을 누를 때 마다 블루투스 모드, FM라디오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라디오 모드로 설정을 하면 FM 라디오를 사용 할 수 있는데 신호가 잘 안잡힌다 싶으면 동봉이 되어있는 AUX 케이블에 안테나가 내장이 되어있어서 AUX 케이블을 장착한 상태로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루미2에는 알람기능도 탑재가 되어있는데 알람 버튼이 1,2로 나뉘어져 있어서 알람을 두 개 설정을 해둘 수 있습니다. 알람 기능이 꽤나 시계에 가깝게 되어있는데 스누즈 버튼이 있어서 알람이 울리고 나서 스누즈버튼으로 알람을 일시 정지하고 10분 뒤에 다시 알람이 울리는 형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람 소리도 따로 설정이 가능한데 기본 벨소리 외에 다른 소리로도 선택이 가능하고, FM 이나 메모리카드 혹은 USB를 연결하여 원하는 곡을 알람 소리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무선충전의 경우 이 또한 배터리가 소모가 되는 부분이기에 볼륨 다이얼을 길게 누름으로서 전원 on/off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전원을 길게 누르면 위와 같이 무선 충전 부위 오른쪽 하단에 푸른 LED가 뜨게 되면서 무선충전을 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즉각 반응을 보이면서 충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다만 충전의 경우 따로 설명이 쓰여있지는 않지만 고속충전을 지원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이며, 일반 무선 충전으로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모드로 설정을 해두고,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에서 검색을 해보면 위와 같이 ROOMI2가 검색이 되니 이를 연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몇 가지 음악을 재생하며 청음을 해보았는데 스피커로서의 성능은 생각보다 준수한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성향은 저음과 고음역대에 약간에 힘이 들어간 느낌입니다.

저음은 양감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보통 스피커는 저음쪽에 많이 치중이 되는 튜닝을 하던데 오히려 전체적인 벨런스가 비슷하도록 튜닝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딱히 어느 음악으로 듣기 좋다기보다는 어느 정도 고루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보컬 백킹느낌 없이 무난한 성능이라 생각 됩니다.


마무리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이였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스피커로서의 준수한 성능, 시계 역할의 충실성이 장점으로 뽑을 수 있고, 단점으로는 C타입이 아닌 5핀의 사용, 일반 무선 충전 정도로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후에 루미3가 나오게 된다면 단점들만 보완해서 나온다면 더 좋은 제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나 구매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ores/100270575/products/4936045614?NaPm=ct%3Dkb31u65z%7Cci%3Dshoppingwindow%7Ctr%3Dswnn%7Chk%3De1a8b821e03b5e04ff24f9ab647d0ec04e7285e0%7Ctrx%3D

 

루미2 올인원 블루투스5.0 스피커 스마트폰 무선충전 FM라디오 LED 시계 알람

아이뮤즈 태블릿&노트북

shopping.naver.com

 

이상으로 아이뮤즈의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루미2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네이버 플레이윈도에서 진행된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아이뮤즈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게 된 글입니다. 글의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을 담은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Aud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