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COSY의 신제품 All in One 프라임블루투스스피커 SP3471BT 리뷰

Talic | 2020. 6. 6. 01: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 할 제품은 Cosy (코시) 사의 신제품 올인원 프라임 블루투스 스피커인 SP3471BT 입니다.

코시는 전기기 중 주변 악세서리를 중점으로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판매하는데 과연 이번 스피커는 어떤 기능들을 담고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시의 신제품! 어떤 제품일까?

이번 신제품의 특징은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라는 점인데 기능들을 보면 10W 고속 무선 충전, 블루투스 무선 연결, 무선충전 + 유선충전으로 멀티 충전기능, FM라디오, 시계+알람기능, 온도 기능 등을 담고 있습니다.

하나의 기기에 꽤나 다양한 기능들을 담아내었는데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SP3471BT의 제품 개봉

제품의 패키지입니다. 배송에서 아쉬웠던 것은 포장이였는데 따로 박스로 포장을 하지 않고, 비닐포장으로만 포장을 하고 배송을 해서 패키지에 다소 파손이 있었습니다. 내용물에는 이상이 없었지만 배송을 비닐포장만 하는 것은 좀 아쉽네요...

패키지 입구부분에는 봉인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있으니 이를 제거하시고 제품을 개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OSY SP3471BT의 제품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P3471BT 본체

2. 악세서리 상자

3. 사용설명서

사용설명서는 이미지로 쉽게 설명이 되어있으니 사용전에 꼭 참고를 하시고 사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악세서리 상자에는 두 개의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하나는 충전용 C타입 케이블, 다른 하나는 AUX 케이블 입니다.

충전용 케이블에보면 따로 주의 사항이 적혀 있는데 제품 본체의 배터리는 스피커와 시계에만 지원을 하는 배터리로 무선충전에는 이 배터리가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무선 충전을 하려면 어뎁터가 따로 필요합니다.

무선충전의 경우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기에 그에 맞게 어뎁터도 QC 3.0을 지원하는 어뎁터를 사용해야합니다. 요즘 스마트폰 충전 어뎁터는 보통 지원을 하니 이에 맞게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품의 본체를 그러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은 화이트 색상 단색으로만 출시한 제품으로 디자인은 기존에 출시했던 3441 이나 3458과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상단부분을 보면 중앙에 무선충전 부위가 존재하고 그 아래로 LED 버튼, 설정 버튼, 모드 버튼, 컨트롤 버튼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전면부는 시계가 표시 되는 디스플레이부분입니다.

왼쪽 측면에는 아무것도 없고, 오른쪽 측면의 경우는 AUX 포트와 다른 기기를 충전 할 수 있는 아웃풋 포트가 존재 합니다.

후면에는 기기 충전 및 무선충전을 위한 C타입 포트가 존재하며, 그 아래로는 스피커의 소리가 나오는 부분으로 되어있습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가 네 방향에 존재 합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부분은 위와 같이 반사가 되는 거울처럼 되어있습니다. 급하게 거울이 필요할 때 꽤나 유용할 듯 합니다. 다만 기스라도 나면 마음이 아플 것 같네요...


SP3471BT 제품 청음 및 테스트

먼저 사용을 위해서 전원을 켭니다. 전원은 컨트롤 버튼쪽 중앙 버튼을 길게 누르면 위와 같이 전면의 디스플레이가 켜지면서 전원이 켜지게 됩니다.

설정 버튼을 통해서 제품의 시간을 먼저 설정을 해줍니다. 시간은 24시간으로 표시가 되고, 따로 AM/PM 으로는 나눠지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모드 버튼을 눌러서 블루투스 모드로 맞춰주고, 연결할 기기에서 검색을 해보면 SP3471BT가 검색이 되니 이를 연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V50 충전기를 통해서 연결을 하고 무선 충전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무선 충전은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였습니다. 반응도 보통 일반적인 무선충전기도 놓으면 약간의 딜레이 후에 반응을 하게 되는데 이 제품은 반응이 빠르게 왔습니다. 올려 놓자마자 바로 충전중이 뜨게 됩니다.

다른 특징으로는 아웃풋 포트가 따로 있어서 여기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유선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고속 충전은 지원되지 않은 포트로 일반충전만 가능합니다. 무선충전이 되지 않는 스마트폰을 충전하거나 두 개 이상을 충전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드 버튼을 길게 누르면 배터리 잔량이 표시가 됩니다.

LED 버튼을 한번 누르면 현재 온도가 표시가 됩니다. 기존에 있던 제품과의 차이점은 바로 온도가 표시가 된다는 점인데 저는 딱히 쓸 일이 없는 기능이지만 사용하시는 분들에 따라서는 유용한 기능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드를 변경해서 라디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호환이 되는 채널을 찾아주고 선택이 가능한데 제 방에서는 워낙 라디오 신호가 잡히지 않아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AUX 케이블을 사용하면 AUX 케이블 자체에 안테나 기능이 탑재가 되어있어서 조금 더 원할하게 신호를 잡을 수 있습니다.

메인은 아마도 스피커가 되겠는데 스피커는 개인적으로는 다소 아쉬운 성능이였습니다. 일단 스피커 부분이 뒷편에 있다보니 앞으로 퍼지는게 아니라 뒤로 퍼지게 되고, 저음에 중점을 둔 스피커로 양감이 많아 풍성한 소리가 나긴하나 그러다 보니 보컬쪽이 조금 묻혀 버리게 됩니다. 극저음과 고음쪽의 끝처리가 살짝 매끄럽지 못한 부분도 아쉬웠습니다.


마무리

올인원 스피커는 처음 사용을 해보는데 저렴한 가격에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활용하기는 좋았습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 가격에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로 쓰기 좋다는 것, 무선충전(그것도 고속충전)을 지원한다는 점을 장점으로 들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스피커로서는 아쉬운 성능이 단점으로 다가왔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라 스피커의 성능 보다는 전체적인 기능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음질에 대해서 잘 모르고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기능을 가진 스피커로서 활용하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나 구입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ores/100325842/products/4929694272

 

[코시]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충전 미러 시계 SP3471BT

COSY

shopping.naver.com

 

이상으로 코시의 신제품 SP3471BT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네이버 플레윈도에서 (주)코시 에 의해 진행된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작성하게 된 글로, 글의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을 담은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Aud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