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젠하이저 저가형 헤드폰 젠하이저 HD300 리뷰

Talic | 2019. 7. 30. 00: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오늘 리뷰 할 제품은 젠하이저 사의 밀폐형 헤드폰인 HD300 입니다.

예전에 헤드폰에 빠져 있을 때 HD800, HD600의 소리를 들어보고 젠하이저의 매력에 빠져 있었는데 저가형으로 HD 시리즈가 나와주니 상당히 반가웠습니다.

HD300은 과연 어떤 느낌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는 제품 스펙

 

출처 : 싱크로드 코리아 판매처

젠하이저 HD300의 스펙은 위의 이미지와 동일합니다. 밀폐형 제품으로 오버이어 헤드폰으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헤드폰입니다.


제품 디자인 및 구성

젠하이저 HD300의 패키지입니다. 패키지 부터가 상당히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아무래도 제품 무게도 가벼운 편이고, 특별한 구성품이 들어있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젠하이저 HD300 의 패키지 상단은 따로 여는 부분이 없고 하단부에 열 수 있게 되어있는데 좌측에 스티커를 먼저 제거하고, 우측에 있는 고정된 플라스틱을 제거해야 합니다.

제거를 하고 패키지를 열어보면 고정이 되어있는 HD300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라스틱 틀에 고정이 되어있고, 뒷면에는 테이프로 주의 사항이 붙어져 있습니다.

1. HD300 본체

2. 주의사항

(HD300 구성품)

HD300의 구성품 같은 경우 사실상 제품 본체만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젠하이저 HD300은 검은색 하나의 색상으로 출시를 하였으며, 오버이어에 밀폐형인 헤드폰 입니다.

HD시리즈의 높은 넘버링들이 가격대가 상당한데 이번에 출시한 HD100~HD400S 까지 저가형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 중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게 HD300인데 전체적인 디자인을 보면 저렴해 보이긴 합니다.

케이블의 경우는 일체형 플랫 케이블에 ㄱ자 플러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헤드폰의 좌우측에는 젠하이저 로고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어쿠션은 상당히 푹신하며 두께가 있는 편입니다.

헤드 밴드 부분의 경우 아주 미세한 쿠션감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드밴드 부분이 두껍지 않고 얇으며 가볍습니다.

그렇기에 어느 정도 내구성 부분에서는 조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닛 부분은 착용시에 조금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되어있고, 길이 조절의 경우 모멘텀처럼 유닛을 위 아래로 조절을 하여 높이를 맞출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헤드폰 안쪽에 LR 표시가 되어있으며, 오른쪽에는 HD300의 제품명이 적혀져 있습니다.


제품 청음

젠하이저 HD300의 청음을 위하여 V50 ThinQ에 직결을 하여 지니 뮤직플레이어를 이용하여 320K 의 스트리밍 음원으로 청음을 해보았습니다.

젠하이저 답게 저음역대가 특징적인 제품인데 단단한 성향은 아니고 풍성하고 부드러운 성향의 저음을 가지고 있고, 보컬백킹없이 보컬 부분이 상당히 분명하게 들려주고, 고음역대는 크게 특출나진 않고 튀지않는 선에서 저음역대가 중저음역대가 강조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심심치 않게 약간의 자극을 가지고 있는 밸런스도 적당한 가성비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착용감도 상당히 괜찮은게 일단 182g 이라는 가벼운 무게에 푹신한 이어쿠션을 가지고 있어서 장시간 착용에도 크게 지장이 없는 착용감이였습니다. 차음성 및 누음성도 준수한 수준이였습니다. 현재 날씨가 여름인지라 장시간은 불편하기보다 더워서 사용을 못할 것 같습니다 ㅎㅎ.... 귀마개로서의 역할도 충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리뷰를 했었던 어반나이트 XL도 이와 비슷한 느낌이였는데 젠하이저의 밀폐형 제품군은 이러한 느낌으로 제품을 만드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정리

오랜만에 듣게 된 젠하이저의 고유한 사운드 느낌 + 낮은 가격대 + 준수한 성능 이라는 장점을 확실하게 가지고 있고, 단점이라고 하자면 밴드의 얇음으로 인한 내구성의 주의, 리모트 컨트롤러의 부재 정도라 생각됩니다.

휴대용으로 사용하기도 상당히 괜찮고 사운드도 준수하니 가성비라는 단어가 정말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한 때 가성비 아웃도어 헤드폰으로 오르바나 라이브가 핫 해었다면 이와 동일한 포지션으로서 추천을 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웃도어 및 서브용 헤드폰으로 정말 괜찮아서 기회가 되신다면 청음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젠하이저 헤드폰 HD300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네이버 플레이윈도에서 진행된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게 된 글로 글의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을 담은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Aud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