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블루투스이어폰 사운드바이감성 MOEBIUS 뫼비우스 코드리스 무선이어폰 리뷰

Talic | 2019. 7. 28. 03: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 글에서 리뷰 할 제품은 사운드바이감성 이라는 제조사에서 만든 코드리스 무선이어폰을 리뷰 하려고합니다.

이름은 뫼비우스인데 처음접하는 브랜드이기에 어떤 제품일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는 제품 스펙

판매처에 보이는 이미지와 정보만 나와있는데, 위의 사진들과 같습니다.

특징적인 부분은 블루투스V5 사용, 자동 페어링 기능, 스테레오통화지원, 방수, 대용량배터리케이스, AAC 코드 지원, 그래핀드라이버 사용이라는 점을 특징으로 들 수 있겠습니다.


제품 개봉 및 디자인

 

사운드바이감성 뫼비우스의 제품 패키지입니다. 심플하니 깔끔한 패키지를 하고 있는데, 뒷면에도 간략한 정보만이 적혀 있습니다.

패키지를 들어내는 형식이 아닌 아랫부분을 당겨서 여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패키지 내부를 보면 위와 같이 스펀지로 제품 및 악세서리가 고정이 되어있습니다.

1. 뫼비우스 본체

2. 제품 설명서

3. 충전케이블

4. 파우치

5. 크기별(S,M,L) 실리콘 이어팁, 스포츠이어팁

(제품 구성품)

전체적인 구성품이 상당히 풍족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보통 이어팁을 3쌍만 넣어주는데 스포츠용 이어팁이 따로 있으니 말이죠, 거기에 보관용 파우치까지 들어있다는게 구성품면에서는 신경을 많이 쓴 것으로 보입니다.

 

구성품을 하나씩 보자면 먼저 사용설명서 입니다. 사용설명서는 거의 글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작은 사이즈에 필요한 내용만을 담아냈습니다. 이미지를 조금 더 첨부하면 좋겠지만 일부러 작게 만들고자 최대한 글자만을 첨부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포츠이어팁과 실리콘 이어팁입니다. 스포츠 이어팁은 사용을 해보니 고정은 잘 되지만 아쉽게도 케이스에 들어가는 사이즈가 아니라서 탈부착을 해야하기에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충전케이블입니다. 충전용으로 나온 것이기에 길이는 짧은편이며, 5핀케이블 입니다.

사운드바이감성 뫼비우스의 전용 파우치입니다. 코드리스 제품군에 파우치를 챙겨주는 경우는 드물어서 악세서리 부분에서는 잘 챙겨주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사운드바이감성의 뫼비우스 충전케이스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품의 경우 검은색, 흰색 두 가지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고, 배터리가 2600mah로 대용량으로 들어가 있어서 약 25회의 이어폰 유닛을 충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앞부분의 경우 충전단자가 있고, 배터리 케이스의 정원을 파악할 LED와 버튼이 있습니다.

케이스의 경우 잠금장치가 자석형으로 되어있지 않고 고정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힘으로 열려고 하면 잘 열리지 않고 케이스를 약간 앞으로 밀듯이 열면 잘 열립니다.

케이스 덮개부분을 보면 유닛이 들어가는 부분은 위와 같이 살짝 반투명하게 하여서 유닛 충전시 밖에서 LED가 보이게끔 되어있습니다.

케이스와 유닛은 자석형으로 되어있어서 유닛을 가까이 다가가게 되면 착 달라붙게 됩니다.

유닛을 제거했을 때 내부의 모습입니다.

유닛을 보게 되면 상당히 QCY T1 시리즈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유닛 외관만 보면 버튼부의 로고만 제외하면 완전 판박이인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겉면은 위와 같이 LED표시등과 로고부분이 다기능버튼으로 전화연결, 미디어 재생 및 컨트롤, 시리나 구글어시스트 같은 음성명령 실행이 가능합니다.

 

외관을 찍은 모습입니다.

좌측이 사운드바이감성의 뫼비우스고 오른쪽이 QCY 사의 T1입니다. 케이스 부분에서는 차이가 나지만 유닛을 보면 완전히 동일한 것이기에 OEM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품 청음 및 사용

1. 연결기기 : V50 ThinQ

2. 연결방법 : 블루투스연결

3. 플레이어 : 지니 뮤직플레이어

4. 음원 : 스트리밍 320K

(제품 청음환경)

 

 

Previous imageNext image

청음을 해본 결과 QCY T1과 동일한 사운드입니다. 여러 노래를 돌아가면서 테스트 했는데 동일한 사운드를 보여줍니다. 예상대로 OEM일 것이라 보입니다. 이전에 QCY-T1 리뷰 한 글을 참고하며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성비 QCY-T1 TWS 무선 이어폰 개봉 및 사용기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입니다. 오늘 리뷰를 할 제품은 요즘 가성비, 저렴한 무선...

blog.naver.com

성향은 약 V자 성향으로 전체 음역대의 양감이 많은 편은 아니고, 존재감을 보여줄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영상 싱크를 확인을 위해서 유튜브 및 넷플릭스를 통하여 영상을 보니 크게 차이없이 재생이 되었습니다.

상세 내용은 T1 청음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품 착용샷입니다. 고정은 일반팁을 사용해도 잘 되는 편이라 빠지거나 하는 걸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충전케이스의 경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LED를 통하여 잔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리

가성비로 알려져 있는 QCY-T1과 동일한 제품으로 보이기에 장점에 대해서는 블루투스 5.0V 사용으로 4.2보다 안정적인 데이터 송수신, 빠른 페어링, 생활방수기능 등등이 있겠습니다.

큰 차이로는 배터리 케이스 부분에서는 훨씬 더 우세합니다. t1c가 용량이 380mah, t1s가 800mah로 알고 있는데 뫼비우스는 2600mah이니 정말 오랫동안 충전케이스를 충전하지 않고 사용 할 수 있다는게 큰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단점이라고 할만한 부분은 딱히 없는게 T1 때와 동일합니다. 가성비로서는 훌륭한 제품이지만 딱 가성비 제품정도라는 점. 입문용 코드리스 제품으론 QCY-T1시리즈와 더불어 추천 할만한 제품입니다.

사운드바이감성 뫼비우스 MOEBIUS 블루투스5.0 완전무선 이어폰 화이트/블랙 : 감성그룹

[감성그룹] 안녕하세요 감성그룹입니다.

hoy.kr

상세한 정보는 제품 판매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가격대는 3만원대 후반으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온라인을 기준으로 T1 시리즈가 2만원 중반대로 형성이 되어있는데 대부분 국내에는 물량이 없어서 해외 배송으로 넘어가 오래걸리고, 오프라인에서는 원가에 판매가 되어 3만원 후반을 형성하고 있어서 T1을 구매하려 하셨던 분들이라면 오히려 뫼비우스가 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코드리스 무선이어폰 사운드바이감성 뫼비우스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업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게 된 글로 글의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을 담은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Aud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