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게이밍 헤드셋 브리츠 KG95X 5.2채널 헤드셋 리뷰

Talic | 2019. 7. 28. 00: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에 리뷰 할 제품은 브리츠사의 게이밍 헤드셋인 KG95X 입니다.

네이버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서 기회가 찾아와 리뷰를 하게 되었는데 브리츠는 보통 가성비 제품을

제작하는데 이번 게이밍 헤드셋은 가격대가 높게 책정이 되어서 어느 정도 수준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는 제품 스펙

제품의 스펙입니다. 이번 게이밍 헤드셋에는 6개의 유닛에 2개의 진동 유닛으로 구성 되어있는 멀티 채널 헤드셋으로 진동 기능 및 서라운드를 지원하며,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여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제품 개봉 및 디자인

헤드셋이다보니 제품의 패키지가 상당히 큽니다. 일반 종이 상자 형태의 패키지를 띄고 있습니다.

 

내부를 열어보면 실 패키지 상태로 본 패키지가 나오게 됩니다. 전면부에서 제품의 특징적인 부분들을 볼 수 있고, 후면에는 상세 스펙과 기능들이 적혀 있습니다.

1. KG95X 본체

2. 사용설명서 이자 제품보증서

(제품 구성품)

 

제품의 사용설명서이자 보증서입니다. 제품의 상세 스펙 및 주의사항과 제품 부위별 명칭, 사용법 등이 자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제품 본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케이블 부분을 보자면 USB 포트를 사용하고, 노이즈필터가 장착이 되어있으며 케이블의 재질은 패브릭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이번 브리츠 KG95X의 특징적인 부분은 바로 컨트롤러에 있습니다. 컨트롤러에 조절 가능한 스위치가 다양하게 존재 하니 말이죠. 일단 정면에서 보면 볼륨 조절과 마이크 ON/OFF 스위치 입니다.

볼륨 조절의 경우 PC와 연동된 볼륨을 조절하게 됩니다.

좌측면에는 3가지의 다이얼이 존재합니다. SUB는 진동효과 다이얼, CENTER는 중간 볼륨조절 다이얼, BASS 는 베이스 조절 다이얼 입니다. 사용에 대해서는 하단에서 조금 더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측면의 경우는 LED 스위치와 FRONT 다이얼, REAR다이얼이 있습니다. LED 스위치의 경우 헤드셋 양 사이드의 LED를 ON/OFF 할 수 있는 스위치이고, FRONT 다이얼은 전방의 볼륨 조절 다이얼, REAR은 후방 볼륨 조절 다이얼입니다.

브리츠 KG95X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 보다는 음감용 헤드폰에 가까운 디자인을 취하고 있습니다. 색감도 검은색과 은색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시크한 색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ED가 들어오지 않을 땐 위의 사진과 같이 브리츠 로고가 눈에 보입니다.

보통은 헤드셋 유닛이 큼직하게 나오는데 딱 적당한 사이즈로 나와주었습니다.

왼쪽 유닛 부분에는 마이크가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마이크는 필요에 따라서 넣고 빼고가 가능하여 마이크를 따로 사용하지 않을 때를 위하여 조금 더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어밴드 상단에도 브리츠의 로고가 보입니다. 요즘 헤어밴드가 다 그렇듯이 착용시에 머리사이즈에 맞게 조절이 됩니다. 엄청 푹신한 헤드밴드는 아니지만 적절히 완충 역할 정도만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쿠션 부분은 쿠션이 깊지는 않지만 나름 푹신하고 내부는 망으로 덮여있습니다.

헤어 밴드 양쪽으로는 LR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제품 청음 및 게임테스트

PC에 연결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LED가 들어오게 됩니다.

마이크 부분도 마이크 전원이 들어와 있다면 위와 같이 LED가 나오게 되고, 전원을 끄면 위의 LED도 꺼지게 됩니다.

먼저 최적의 설정을 하기 위해 브리츠사의 공식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를 하였습니다.

 

  고객지원 1:1문의 자료실 A/S접수 전 확인사항 A/S접수 QUICK MENU 구입문의 자료실 AS 접수 서비스전 확인사항 서비스방침 택배이용안내 08 Mar [KG95X Real 5.2] 리얼 5.2 게이밍 헤드셋 드라이버 작성자 : 배상훈 등록일시 : 2019-03-08 09:33:20 조회수 : 591 윈도우용 5.2CH 설치 드라이브 입니다. 호환가능모델 :  KG95X Real 5.2 ​ 해당 파일 업로드 용량으로 인해 구글 드라이브 링크로 하였습니다. 하기 링크를 통하여 접속하시고 해당 프로그램 다운받으신 후 압축해...

www.britz.co.kr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드라이버를 다운 받으셔도 되고, 아래 다이렉트 링크를 통하여 다운을 받으셔도 됩니다.

 

KG95X-2.05(ER)(20181123).zip

KG95X-2.05(ER)(20181123).zip 로그인

drive.google.com

KG95X 드라이버를 다운받고 설치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창들이 뜨게 됩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게 되면 위와 같이 Britz Audio center가 나오게 되면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헤드셋을 연결하게 되면 자동으로 오디오 센터가 실행을 하게 됩니다.

설정에 대한 상세 설명은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더 이해가 쉬울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필 패널을 통해서 여러 모드로 바꿀 수가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하이파이 모드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게임모드로 바꾼 뒤 여러 설정들을 조절 해보고, 헤드셋 자체의 컨트롤러를 통해서 어느 정도 조정을 해보고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PC로 워프레임을 구동을 해보았는데, 컨트롤러의 조절이 상당히 디테일한 편입니다. 전방, 중앙, 후방의 스위치를 조절하여서 어느 정도 공감감을 조절이 가능하고, 5.2 채널로 설정을 하고 하면 360도 전방향으로 소리의 위치를 파악하기 좋았습니다. 특히나 전후방의 소리 조절의 경우는 배틀그라운드 같은 전방향 사운드가 중요한 게임에서는 자신에게 맞게 끔 조절하여 거리체감을 하기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동 효과의 경우는 아쉬운게 진동의 경우 너무 인위적인 감각과 소리라는 부분이 다소 아쉽습니다. 진동의 구현은 다양하게 해주었지만 너무 크게 틀면 인위적인 기계음과 자체적인 사운드 벨런스가 무너지고 귀에 무리가 가니 말이죠. 오히려 끄거나 작게 해서 플레이를 하는게 더 좋았습니다.

BASS 다이얼부분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게임할 때 저음부의 부스팅이 있어서 조금 더 즐거운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특히나 워프레임에서 옥타비아 같은 캐릭터가 브금을 깔아주면 더더욱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품의 착용감은 일반 음가용 밀폐형 헤드폰을 사용하는 느낌과 비슷한 감각이였습니다. 편안편에 속하는 착용감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현재 계절이 여름이라 그런지 장시간 착용시 덥긴 했습니다 ㅎㅎ...

음감도 PC 지니뮤직플레이어를 통하여 해보았는데, 게임모드로 설정이 되어있으면, 뭉퉁한 느낌의 사운드가 나와서 음감 할 때는 하이파이 모드를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그나마 들을만 한데 그 마저도 컨트롤러들이 게임에 맞는 설정이 되어있어서 이 또한 맞게 조절을 해주어야 깔끔히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게이밍 헤드셋은 게임에만 사용하자는 주의로 따로 설정을 바꾸지 않고, 게이밍용으로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착용샷 입니다. 전체적으로 요다 현상을 불러오는 수준의 크기는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정리

브리츠에서 신경을 많이 써서 다양한 기능을 넣으려고 노력한 모습이 보이는 제품입니다. 실제로 기능들이 정말 다양하니 말이죠. 컨트롤러에서 부터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하고,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더 많은 설정을 가능하게 하니까요. 다만 진동기능 부분에 대해서는 꽤나 아쉬운 성능이고, 오히려 설정이 너무 많으니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생각 또한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세한 조절을 하면서 게임을 즐기는 게임러라면 나름 가지고 노는 맛이 있을 헤드셋이라 생각 됩니다.

제품에 대해서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브리츠 KG95X 5.2채널 리얼 바이브레이션 FPS 게이밍 USB전원 헤드셋

브리츠스피커

shopping.naver.com

이상으로 브리츠의 게이밍 헤드셋 KG95X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네이버 플레이윈도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게 된 글로 글의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을 담은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Aud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