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Nox 녹스 게이밍 헤드셋 NX-3 리뷰

Talic | 2019. 7. 4. 22: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 글에서 리뷰를 해볼 제품은 녹스사의 게이밍 헤드셋인 NX-3 입니다.

PC방에서 NX-2는 많이 접해보았는데 무난히 괜찮은 제품이여서 NX-3 또한 비슷한 느낌이 들 것이라

생각하는데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는 제품 스펙

스펙상에는 따로 특징적으로 적혀 있지 않지만 7.1채널 사용, 진동기능, 고감도 마이크, RGB 백라이트, 소프트웨어 지원이 됩니다.


제품 디자인 및 구성

 

녹스 NX-3의 제품 패키지입니다. 녹스 고유의 느낌이 풍기는 듯한 검은바탕의 패키지인데, 후면에는 제품의 스펙 및 특징에 대해서 언급이 되어있습니다.

패키지를 열어서 구성품들을 꺼내 보면 위와 같은 형태로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1. NX-3 본체

2. 제품보증서

(제품구성품)

제품의 구성은 심플하니 바로 NX-3 헤드셋 본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NX-3의 케이블의 USB 단자는 금도금으로 되어있고, 조금 더 뻣어나가서 노이즈 필터가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그사이에는 녹스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 AS를 위해서는 제거를 하지 말고 두셔야 합니다.

녹스의 대부분 헤드셋과 동일하게 전체적인 색상은 올 검은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측면에서 보았을 때 의 모습입니다. NX-2 디자인보다 NX-3의 디자인이 더 심플하고 깔끔해서 좋네요.

좌측 측면부분의 경우는 위의 사진과 같이 진동 모드 버튼이 있어서 버튼을 눌러 진동 ON/OFF 를 할 수 있습니다.

또 그 아래부분에는 볼륨 조절을 위한 휠이 존재합니다.

우측면의 경우에는 따로 버튼이 있지 않습니다.

이어패드는 상당히 푹신한 편입니다.

헤드밴드 부분에도 어느 정도의 쿠션감을 주었고, 과하진 않아서 걸리적 거린다는 느낌은 적었습니다.

탄력있게 움직이기에 착용시 머리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상단부에서는 녹스로고를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기

 

 

USB 를 연결하게 되면 자동으로 RGB LED가 들어오면서 수시로 바뀌게 됩니다.

  •  

 

녹스 NX-3 헤드셋 외관영상

재생 수50

 

 

 

 

 

 

 

 

00:00 | 00:30

자막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녹스 NX-3 헤드셋 외관영상

접기/펴기

영상으로 보시면 조금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착용시에는 대략 이런 느낌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다시 빠져서 하게 된 워프레임을 구동하면서 헤드셋을 이용하여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일단 음질적인 부분은 준수한 편에 속합니다. 게이밍용으로 나오면 저음역대가 조금 과장 되게 표현하려 하는데 엄청 과하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습니다.

7.1채널은 제대로 지원을 하고 있어서 주변의 위치에 따른 사운드는 확실히 잘 표현이 되었습니다.

진동 기능의 경우 좀 미세한 편에 속하는데 ON/OFF 차이는 있지만 정말 미세한 차이라 이 부분은 좀 아쉽습니다. NX-2S의 보급형으로 나온 제품이라 그런지 NX-2S가 조금 더 그런 부분에서는 더 느낌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착용감 같은 경우네는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좀 너무 편안했는지 계속 게임돌리면서 졸고 있는 저를 볼 수 있었네요 허허.....

마이크 민감도도 꽤나 괜찮은 편이고, 너무 민감하다 싶으면 소프트웨어를 통한 쉬운 조절이 가능합니다.

가장 괜찮았던 것은 마이크 부분에 LED가 따로 없다는 점인데, 사용하는 모니터의 디스플레이에 따라서 이 LED가 비춰지는 경우가 있어, FPS 게임에서 특히 거슬리는 부분인데 아예 없애버린 것은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나 서든어택 같은 FPS 게임과 같은 사운드 플레이에 무난한 게이밍기어로 사용하기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리

진동기능 부분에서 다소 아쉬운 성능이긴 하지만 가격대가 저렴한 가성비 제품군으로 나온 것이니 그걸 감안하자면 게이밍기어의 하나의 선택지에 올라올만한 제품입니다. 물론 녹스사의 헤드셋 시리즈가 대부분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니 어떻게 보면 팀킬 같은 느낌이네요.....

디자인 부분에서는 개인적으로 심플하니 느낌있어서 다른 시리즈보다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디자인도 각자의 개인 취향은 타겠지만 저의 경우는 NX-2시리즈의 디자인이 맘에 들진 않아서...허허

성능 및 디자인 모두 준수한 편에 속하는 편이니 가까운 매장이나 PC 방 가시면 아마 사용을 해보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https://www.facebook.com/enox4u

해당 링크로 가시면 녹스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이 나오니 궁금한 부분은 직접 물어보셔도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녹스 게이밍기어 NOX NX-3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업체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하게 된 글로 개인적인 소견을 담은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Aud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