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아이리버의 신제품 무선 마우스 EQwear-EV1 을 사용해보았다.

Talic | 2018. 11. 10. 18: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오늘 리뷰를 해 볼 제품은 아이리버에서 이번에 신제품으로 내놓은 무선 마우스 EQwear-EV1을 리뷰하려 합니다.
일반 무선 마우스와는 달리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한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채용한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봉


아이리버 EQwear-EV1의 패키지 입니다.
패키지는 일반 마트에서나 볼 수 있는 간결한 패키지형태를 채용하였고,
정면에서 보는 것처럼 아이리버 공식A/S 스티커가 우측 상단에 붙어 있습니다.



우측을 보면 하단에 간단하게 제품의 특징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패키지를 열어보면 위의 두가지가 나옵니다.

1. 제품설명서 이자 보증서
2. 아이리버 EQwear-EV1



설명은 간결하게 나와있습니다.



위에서 올려다 봤을 때의 모습입니다.
6버튼 제품으로 좌우 클릭버튼과, 마우스 휠, DPI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DPI는  800,1200,1600으로 3가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좌측면 부분입니다.
페이지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센서와 온오프 스위치가 있습니다.



작동 방식은 AA건전지 한개가 들어가고, USB 동글을 이용한 무선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20M가능하고, 적외선 센서를 이용하여 시력보호 및 배터리 절약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USB 동글 사진입니다.





이런식으로 넣어주기만 하면 데스크탑/노트북에서 자동으로 인식하고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사용



손으로 잡으면 위와 같은 형태로 잡히게 됩니다.



엄지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손가락이 오른쪽으로 쏠리는 듯한 느낌입니다.

실사용을 해보니 생각보다 느낌이 이상했습니다. 기존의 마우스들과는 느낌이 완전 다른 그립감인지라 아무래도 이질감이 들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은 웹서핑과 게임을 해보면서 익숙해지려고 노력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웹서핑을 하면서 느낀바로는 상당히 익숙해지면 손이 편해지는게 느껴집니다.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하면 아무래도 손목에 무리가 오는 감이 있어서 손목을 한번씩 풀어주게 되는데 아이리버 EQwear-EV1의 경우는 그런 부분이 상당히 완화된 느낌입니다.
또한 좌측면에 있는 페이지 앞으로 넘기기와 뒤로 넘기기 버튼이 큼직하여 누르기 편하기도 하고 공간이 넓기 때문에 실수로 버튼을 눌러서 페이지를 넘어가는 일은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제가 주로하는 히어로즈 오브 스톰(AOS) 와 워프레임을 돌려보았습니다.
손이 완전히 익숙해 진것은 아닌지라 살짝 어색한 감이 있긴 했습니다. 손은 편하지만 컨트롤이 생각만큼 잘 되진 않은정도? 
DPI가 1200과 1600이 있어서 무난히 사용은 할 수 있지만 일단 그립감을 익숙해 져야 일반 마우스 만큼 능숙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3.정리



게임용으로는 익숙해 지는게 많이 필요 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일반 웹서핑이나 작업용으로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는 분이라면
상당히 괜찮은 제품으로 선택의 폭중 하나에 들어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디자인을 한 제품들이 몇가지 있으나 아직까지 손목터널증후군을 방지하기 위한 마우스들의 종류도 적은 편이고, 유선으로 된 마우스가 보통이기에 충분히 경쟁력 있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편한 그립감, 무선, 사용자 편의를 돕는 버튼, 적외선 센서가 이 제품의 장점으로 들 수 있겠습니다.

아쉬운 점이라고 하면, DPI의 세밀 조절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높은 센서를 이용한 제품도 출시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현재 온라인 상으로 25000~30000원으로 가격이 책정이 되어있고, 색상은 레드, 블랙, 핑크로 3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레드와 블랙은 펄코팅이 되어있습니다. 편안한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한번쯤 고려 해 볼만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아이리버 무선 마우스 신제품인 EQwear-EV1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글을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 글은 오감인터렉티브에서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하게 된 글입니다-
-제품만 지원 받았을 뿐 개인적인 소견을 적은 글임을 밝힙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Other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