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샤오미 어메이즈핏 빗 청춘 버젼 수령후 한글화 및 간단 후기

Talic | 2018. 5. 17. 16:53

728x90
반응형

어버이날을 맞이하여서 아버지 선물로 하나 장만 해드렸는데 오늘에서야 배송이 왔다.
필자가 zetime을 구매하지 않았다면 아마 먼저 어메이즈핏 빗을 사용하지 않았을 까 하는 생각이 든다.



샤오미 답게 패키지 자체가 아주 미니미니 하다.
성인 남성 주먹사이즈만한 패키지 크기로 매우 작다.



상자를 열어보면 바로 어메이즈핏 빗이 등장을 해준다.



내용물은 위와 같다.

1. 보증서
2. 어메이즈핏 빗 본체
3. 충전거치대



기본적으로 충전이 어느정도 되어서 오지만 한글화 및 업데이트 작업을 하기 위해서 
충전을 먼저 시켰다.

한글화는 샤오미 스토리 카페를 보고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naver.com/xst/226126


기본적인것은 위의 글을 참고하면서 한글화를 진행 하였고
http://cafe.naver.com/xst/233968

필자의 것은 청춘버젼(중국판)이기에 위의 글을 참고하여 추가적으로 진행 하였습니다.
어메이즈핏을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글로벌 버젼, 영문 버젼을 구매하시면 메뉴부터 일단 영어로 시작하는데
청춘버젼을 구매하시면 수동으로 펌웨어와 리소스를 변경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일단은 중간과정을 생략하고 한글화는 완료 하였습니다.
메뉴는 영문으로, 알림은 한글로 수정 완료 했습니다.
아직까지 공식지원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능력자분들의 도움을 빌려서 이렇게 사용을 해야합니다.



워치 페이스는 다른 것으로 바꿔 보았습니다.



한글 알림이 잘 오는 것도 확인 했구요.


일단 어메이즈핏 빗를 잠깐 사용해본 후기를 간단하게 적어보자면 
첫번째로 일단 기본적이고 기본적인 기능만이 들어있습니다.
문자, 전화, 앱알림 기능과 수면 측정 및 심장 박동 측정기능, 그리고 운동량 측정 기능 및 스탑워치 같은 전자시계의 기본기능이 탑재 되어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밖에 없지만 그 기능에 충실합니다. 큰 문제 없이 알림도 잘 오고 측정도 잘 됩니다.

두번째로는 어마어마한 배터리양 입니다.
페블 스틸을 사용했던 필자이기에 배터리에 대해서는 페블만한게 없지 했지만 듣던 것 이상으로 어메이즈핏 빗의 배터리는 엄청난 것 같습니다.
100프로로 완충하고 이런저런 작업한다고 끄고 키고 데이터 받아오는 등의 작업을 하는데도 100퍼센트를 유지하다가 작업이 다 끝나고 나서야 1퍼센트가 감소 했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면서 알림만 받고 설정을 어느 정도 조절 해주면 진짜 배터리는 오래 갈 것으로 보입니다.

세번째는 아직은 아쉬운 지원입니다.
현재 한글을 공식으로 지원하는 것이 아닌지라 불편한 사항이 조금씩 있습니다.
수동으로 작업해서 한글화 하여 사용을 해야하고 심지어 중국버젼 어메이즈핏 빗은 메뉴 영문 및 알림 한글화를 하고 미핏 앱을 업데이트해버리면 중문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아예 국제버젼 펌웨어로 한번 밀고 나서 해서 그런지 더 이상 중문으로 바뀌지 않았습니다.
공식으로 한글 지원까지 해주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간단하게 후기를 적어보았는데 페블 제품을 사용하다가 후속으로 사용 할 제품을 찾고 계신다면 어메이즈핏 빗이 그 다음 대용품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PS-
한글화는 https://blog.naver.com/mjm7028/221278076941 네이버 글에 마지막을 참고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Devic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