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소니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SRS-XB01 리뷰

Talic | 2019. 2. 4. 14: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 글에서 리뷰를 해 볼 제품은 소니사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인 SRS-XB10을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소니의 휴대용 스피커 모델인 SRS-X1은 많이 접해 보았는데 X1 처럼 원형의 모델이 아닌 타원기둥 형태의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보편적인 스피커 모델의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성능은 어떨지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보는 스펙



#소니 #블루투스스피커 #SRSXB01 의 경우 6가지의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를 하였고, 37.5MM 풀레인져 스피커 탑재, 블루투스 4.2 탑재, 지원코덱은 SBC, 플레이타임은 6시간, 무게는 약 160g에 방수기능 추가가 특징으로 보입니다.




개봉

패키지 디자인의 경우는 상당히 심플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단순히 스피커만 덜렁 들어있는 것으로 보이나 내용물은 열어보면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SONY SRS-#XB01 의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SRS-XB01 본체, 충전용케이블(5핀), 핸드스트랩, 사용설명서 및 정품보증서

충전용 케이블입니다. 케이블은 5핀이고 선의 길이는 짧은 편입니다.

특이하게도 핸드스트랩이 들어가있습니다. 아무래도 휴대용으로 나온 것이기에 들고 다니기에 편하도록 핸드스트랩을 넣은 것으로 보입니다.


제품 본체의 사진입니다. 휴대용으로 나온 것이기에 아담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전반적인 마감은 깔끔하고 무게도 160ㅎ 정도밖에 되지 않으니 상당히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에 편합니다.


방수기능이 탑재되어있어서 충전 및 기타 삽입구와 리셋버튼이 커버로 덮여있는데 커버가 상당히 두꺼운 편입니다.

크기는 성인 남성 기준 손보다 조금 더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

전원의경우 페어링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전원이 켜지며 상단부에 LED가 켜지게 됩니다.

페어링 방법은 한번 눌러서 전원을 키고 다시한번 길게 눌러주시면 페어링 모드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아이폰8플러스에 연결을 한 뒤에 지니뮤직플레이어를 통한 192K 음원들을 재생하면서 감상을 해보았습니다.

소니의 특유의 중저음 스타일이 녹아있는데 과하게 BASS부가 둥둥거리는 저음은 아니고 적당히 과하지 않는 수준의 BASS와 자극 없는 은은한 느낌의 중저음이 특징이 보이는 제품이라고 생각 됩니다.


핸드스트랩을 끼워서 휴대성과 안정성을 더욱 높일 수 있었고, 무게 또한 가벼운 무게인지라 들고다니기에 매우 편리했습니다.

가방이나 자전거에 고정시켜서 다니기에 매우 편리 할 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전반적으로 휴대성이 매우 뛰어나고 음질은 준수한 편에 속하는 포터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색상의 선택도 다양하게 고를 수 있어서 취향에 맞는 색깔을 고르셔도 되고, 가벼운 무게와 6시간정도의 장시간 플레이타임이 어우러지게 되는데 사용하면서 크게 끊김 없이 잘 활용을 하였습니다. 라이딩용이나 등산용 스피커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고, 휴대성을 위한 사용으로는 추천 선택지 중 하나로 고려해 볼 만 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까지의 사용하면서 느낀 제품의 단점은 크게 보이진 않고 저의 경우는 색상이 검정색이라 그런지 제품의 삽입구 커버에 먼지가 좀 붙으면 눈에 띈다는 점이 단점으로 하나 꼽을 수 있겠습니다. 이 점은 검은색에만 해당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외의 큰 단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오랜만에 접한 소니 스피커인데 아직까지도 제품의 질은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이 들게 만든 제품이였습니다.

이상으로 소니 #휴대용블루투스스피커 SRS-XB01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댓글 및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은 네이버플레이윈도에서 진행된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하게 된 글로 개인적인 소견을 적은 글임을 밝힙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Aud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