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아이팟 셔플 7세대&아이팟셔플 전용 헤드셋 hp-s102 리뷰

Talic | 2014. 10. 5. 00:02

728x90
반응형

 이 글은 2012/05/18 00:30 네이버에서 작성 된 글로 더 이상의 답변은 하지 않습니다.

 

 

 

 

오랜만에 올려보는 리뷰입니다. 정말 오랜만이라 무지무지 즐겁답니다 ㅎㅎ
친구의 베레기로 포스팅을 작성하는 중이지요.
그러면 시작해볼까요?^^
원래 사용하던 미키군이 이제 수명을 거의 다해서 이번기회에 mp3를 하나 장만하였습니다. 애플빠인 저로선 셔플이 정말 끌리더군요 허허허
상자개봉을 기다리며 학교를 다녀왔는데 어머니께서 이미 개봉을 하셔서 OTL
옆면에 아이팟이라고 써져 있는 저 케이스!
아이팟터치3세대를 샀을때와 같은 느낌!
케이스가 정말 작고 아담합니다 ㅎ
으아악!!! 눈부셔!!!
귀찮은 건 모두다 스킵하고 개봉상태입니다.
예전에 킨들파이어 상자가 생각나더군요. 그 상자와 비교 할 순 없지만 작은 아이팟 하나를 보호하기엔 적합한 상자 인 듯 하네요.
구성품은 본체와 사용설명서, 번들이어폰, usb케이블 되겠습니다.
시작하기 종이를 펼치면 사용설명서와 보증서, 애플로고 스티커가 나옵니다.
정말 단순한 구성!
먼저 본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나노의 컨트롤 부분만 빼온 느낌인데요.
간단하게 볼륨조절 재생 곡넘기기등으로의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왼쪽부분부터 소개하자면 이어폰구멍, voice over버튼, 전원 부분이 되겠습니다.
자세한 기능 설명은 뒤쪽에 가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 애플스토어에서 주문을 하였기 때문에 레이저 각인도 했습니다.자신만의 아이팟이라는 느낌이지요 ㅎ

기능에대해서 써볼까요?
기능면에선 평범한 mp3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앞의곡 재생 뒤의 곡 재생 빨리감기 등의 기본적인 기능인데 특별히 다른점이 있다면 voiceover이 아닌가 싶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voiceover버튼을 한번 누르면 노래의 정보를 간략히 음성으로 알려주고 두번누르면 배터리 상태에대해 알려줍니다.
이 기능은 정말 편리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화면이 없는 셔플로서는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다른 블로거 님들처럼 동전으로 크기를 비교해봤습니다.
현재 100원짜리 동전인데 크기는 500원짜리와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처음엔 아이팟터치나노와 비슷하지 않을까라 생각했지만 정말 직접보시면 더 작습니다.
아이팟 셔플의 경우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이어폰입구를 통한 usb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이것도 정말 아담합니다 ㅎㅎㅛ
아아.....이게 얼마만에 보는 번들이어폰인가....
이 베레기를 빌려준 친구가 제 아이팟터치3세대의 번들을 잃어버리는 바람에 잊고 살았는데 오랜만에 번들을 보니 정말 반갑네요.....

이쯤에서 전용 헤드셋도 소개를 해볼까요?
일본에서 만들어진 아이팟 셔플 전용 헤드셋으로 사카모토스튜디오에서 만들어진 작품이라고 합니다.
구성은 본체와 보조패드 2개와 패드 사용설명서 정도 되겠습니다.
이 헤드셋은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상시키는 데요. 제작하신분은 정말 아이디어가 좋은 듯 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처럼 선이 걸리적거릴 일없고 블루투스헤드셋의 안좋은 음질과는 달리 음질도 상당히 좋습니다. 무게도 가볍고 고정도 잘되어 착용후 뛰어다녀도 크게 불편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헤드셋을 끼고 아이팟 셔플의 성능도 시험 래봤습니다만 미키를 쓸 때와는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먼저 미키에는 약간의 노이즈가 있었는데 셔플은 정말 미세한 노이즈 조차 없더군요. 거기에 노래를 다음곡으로 넘길시 약간의 딜레이 없이 바로바로 노래가 나와주니 정말 고마울 따름입니다.



종합적으로 평가하면 셔플과 헤드셋 각각 평가를 하자면 5점 4.5되겠습니다.
셔플은 정말 mp3로서는 최강인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mp3만을 놓고 보면 정말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의 경우 가격대비에 비해 음질이 좋고 휴대성도 좋지만 아쉬운 점은 패드부분이 생각이상으로 작다는 점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좀 더 큰 사이즈 이길 바랬는데 정말 아담한 크기더군요.
가격대와 음질 보조패드를 보면 나쁘지 않은 제품입니다.

이상으로 셔플&헤드셋 리뷰를 종료합니다.

ps1.오랜만에 모바일로 긴 포스트 하나 써보네요 ㅎㅎ

ps2.제가 알기론 아이팟셔플은 4세대가 끝인 걸로 알고 있는데 왜 다들 7세대라 할까요??
일단 저도 7세대라 적긴했지만......

 

728x90
반응형
리뷰/Devic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