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태블릿계의 가성비 킨들파이어 1세대 리뷰

Talic | 2014. 10. 4. 23:54

728x90
반응형

 이 글은 2012/01/29 00:50에 네이버에서 작성 된 글로 더 이상의 답변은 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저의 세번째 테블릿인 킨들파이어에 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
죄송합니다 사실 제것이 아니라 친구겁니다. 제가 tx82 주문이전에 친구가 이 두개 중 고민하다 킨들파이어로 가버려서 어제(현 시각이 12:13 이라) 빌려왔지요.
박스채로!! ㅋㅋㅋㅋ
박스가 멋있네요 ㅎㅎ
자 킨들 본체입니다.
뒷모습도 한방 찍어 줬죠. 뒷면을 만지면 매우 부드러워서 계속 만지고 싶어지네여 ㅎㅎ
킨들파이어와 tx82를 비교해보면 당연한 애기지만 킨들이 훨씬 더 작습니다. 갤탭 7인치와 비교해보면 비슷 할 뜻하나 킨들이 좀 더 작고 가벼울 듯 합니다.(지금 까지 친척들것과 친구것을 사용해왔던 경험으로)
킨들 파이어 하단 부분입니다. 순서대로 이어폰,usb케이블 삽입구,홀드(전원) 부분 입니다.
킨들의 특징중 하나는 버튼이 하나 밖에 없다는 점이 되겠네요 ㅎㅎ(홀드 버튼 하나!)
상단은 스피커 두개가 붙어 있네요. 노래를 들어 봤더니 노이즈 같은 것은 없고 깔끔이 들리는 듯 하네요. 이어폰 을 꼽고 듣기도 했는데 노이즈는 없었습니다 ㅎ
잠금 화면입니다. 깔끔하고 간단합니다.
잠금 해재 시 나오는 메인화면인데 UI가 꽤나 맘에 드네요! 실물을 보니 더욱 끌리는?!
아마존의 힘인 미디어! 최신영화를 싸게, 옛날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데 미디어 쪽으론 정말 강력하지만 앱 쪽으론 정말 약합니다. 앱이 정말 없거든요. apk 구해서 설치 할 수도 있지만 안드로이드용은 실행이 안됩니다.
고런쳐 구해서 바꿔 봤지요.
tx82와 비교를 해보면 사진상으론 잘 나타나지 않을 것 같은데 해상도는 정말 좋습니다. 이거보고 tx82는 정말 해상도가 좋지 않구나라는 걸 뼈저리게 느껴버렷지요 ㅠㅠ 갤탭 7인치 쓰던 제 친구는 이정도 해상도면 나쁘지 않다고 말하네요.
아마존에서 만든 기본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써보니 티팔이 의 기본브라우저랑 비교했을때 확실히 좋네요. 속도도 빠른 건 물론이고 플래쉬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걸 보고 놀랐습니다.
게임은 앵그리버드와 스피드3d를 돌려봤습니다만 버벅임 없이 잘 돌아갑니다.(고사양게임을 설치 못해봐서 어떤지는 모르겠네요)
아, 이녀석도 돌려봤습니다.
킨들의 단점중 하나는 킨들에 맞게 인코딩을 해야 한다는 점인데 플레이어를 설치해서 사용하면 지장은 없습니다.
위 영상은 1280•720해상도 애니메이션으로 mx플레이어로 돌려본 결과 영상은 깔끔하게 잘 나오며 버벅임은 없었습니다.
사진에 잘 보일지 모르겠는데 본체를 빛에 비추어 보면 lcd 패널이 하얀 점 처럼 보이는데 이것도 은근히 맘에 드네요 ㅎ
킨들은 홀드 이외의 버튼이없기에 안드로이드 허니콤이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처럼 가상 버튼이 있는데 항상 존재 합니다. 어플 구동시엔 위처럼 되어있는데 눌러보면.
이렇게 가상 버튼이 나옵니다.

평가하자면 별 5개중 4개를 줄 수 있겠습니다.
해상도도 좋고 미디어량도 많고 가볍고 웹서핑도 빠릅니다. 웹서핑,전자책,미디어 용도로만 쓴다면 별5개에 가깝겠지만 게임용으로는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마존에서 독자적으로 펌웨어를 만들어 사용했기에 안드로이드만 지원하는 게임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게임용으로 쓰실 거라면 맞지 않는 테블릿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초보자가 쓰기에 좀 무리가 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스마트기기를 처음 사시는 분이라면 권장하지 않겠습니다.킨들은 해외에만 출시되고 국내에는 들어오긴 했으나 정식 출시는 안되서 인지 한국과 관련된 지원이 없습니다.
마켓,키보드를 직접 설치 해서 사용하는데 컴퓨터 다루지 못하시는 분은 꽤 어렵겠습니다. 잘 못 하면 벽돌이 되기도 하구여......
자신이 미디어,전자책,웹서핑 용도로만 사용할 것이라면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이네요.
지금 까지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티팔이 관련 리뷰 쓰려다가 킨들을 쓰고 있네요 ㅎ
728x90
반응형
리뷰/Devic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