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유플레이어스/U+아이돌Live5G] 유플레이어스 세트 개봉기 및 요금제 소개 (V50,듀얼스크린,VR헤드셋 개봉기)

Talic | 2019. 5. 13. 12: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유플레이어스 활동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저의 분야는 아이돌Live5G로 연예인쪽 관련 포스팅이 주가 될것입니다 ㅎㅎ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플레이어스 세트 개봉기 및 U+ 5G 요금제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플레이어스 세트 개봉

큼지막한 검은색 박스로 도착을 하였는데요? 상단부에는 U+5G 와 LG V50의 로고가 그려져 있습니다.

전면부에는 듀얼스크린이 특징임을 알려주는 V50에 대해서 적혀져 있습니다.

열어보면 이것저것 다양한 구성품으로 들어있는데 아래 사진에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1. V50 ThinQ

2. Dual Screen

3. 요금제 가이드

4. 유플레이어스 가이드

5. Pico U VR 헤드셋

(유플레이어스 셋 구성품)

정말 알찬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아래서 부터는 하나씩 상세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V50 개봉기

V50의 패키지 박스 입니다.

 

우측 측면에는 128GB 용량과 U+ 5G, 퀄컴 스냅드래곤을 탑재한 제품임을 알려줍니다.

바닥면에는 절취선을 따라서 잘라내어 V50 패키지 자체를 붐박스로 활용하게끔 되어있습니다.

본격적으로 패키지를 열어보겠습니다.

열게되면 우선적으로 보이는 것은 V50 ThinQ 의 본체 입니다. 제품의 간단한 특징이 적혀있는 보호필름으로 V50 본체 전체가 둘러져 있습니다.

본체를 잠시 옆에 두고 더 꺼내보면 위와 같이 V50의 각종 악세서리가 들어있습니다.

1. V50 ThinQ 본체

2. 충전어뎁터

3. 충전케이블

4. A to C 변환잭

5. 번들 이어폰

6. 가이드 모음

(V50 구성품)

 

 

Previous imageNext image

 

슬라이드를 하여 넘겨 보시면 됩니다.

악세서리들 부터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퀵차지를 지원하는 LG 충전 어뎁터로 오른쪽 사이드에 USB 포트가 존재합니다.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입니다. C타입 케이블이며, 충전어뎁터의 색상과 동일한 흰색이고, USB 부분에는 세개의 점자가 돌출이 되어있습니다.

 

 

Previous imageNext image

 

A to C 변환 잭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 할 일이 크게 없지만 C포트를 지원하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 유용히 사용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V50의 번들이어폰 입니다. 한 때는 쿼드비트나 뱅앤올룹슨에서 제작을 하였는데 현재는 크레신에서 제작을 하여 출고를 합니다. V40 때와 동일한 번들이어폰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이어폰에 대해서는 추후에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이드 모음집입니다. 간단하게 읽어보실 수 있게 작은 책자 형태로 되어있으며, 추가적으로 USIM 트레이를 열 수 있는 핀이 들어있습니다.

자 그럼 메인이 될 V50 본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V50의 전면부 입니다. 깔끔한 블랙색상으로 전면부는 노치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후면부입니다. 카툭튀의 디자인 즉, 카메라 돌출형 디자인이 아닌 내장되어있는 형태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3개의 카메라와 플래쉬가 눈에 띕니다.

후면부 상단 중앙에는 지문인식센서가 있으며, 정중앙에 V50로고, 하단에는 LG로고가 그려져 있습니다.

LG 로고아래에 3개의 점이 보이실 텐데 아래에서 조금 더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듀얼스크린 전력 공급을 위한)

좌측 측면입니다. 볼륨 +,- 버튼과 음성인식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측 측면입니다. 전원 버튼과 USIM 및 SD카드 삽입구가 있으며 트레이로 막혀있고, 핀을 이용하여 분리시킬 수 있습니다.

상단 측면입니다.

하단 측면입니다. 3.5mm 포트, C타입 포트, 스피커가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LG가 후면 디자인을 잘 뽑아 냈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당히 깔끔한 후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듀얼스크린의 전력을 공급해 주는 부분입니다.

제품의 스펙은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략하게 적혀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LG 공식홈페이지를 보시면 더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요즘 대세에 맞게 스냅855를 장착, 6.4인치에 QHD+ 를 가진 디스플레이, 183g의 무게, 후면에 3개의 각각 다른 역할의 카메라, 6g 램과 128g 라는 용량, 배터리 4000mah의 특징을 가진 V50, 제품의 스펙 및 활용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에서 작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 LG V50 ThinQ

LM-V500N

www.lge.co.kr


듀얼스크린 개봉기

 

듀얼스크린의 경우 별매품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패키지가 따로 되어있습니다.

전면부에는 LG Dual Screen 로고가, 후면에는 간단한 제품 설명에 대해서 적혀있습니다.

측면부에는 제품에 대한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검은색 테이브로 포장이 되어있어서 테이프를 제거하시고 위와 같이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구성은 간단히 사용설명서와 듀얼스크린 본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간단 사용설명서를 열어보면 제품의 장착부터 사용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으니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듀얼스크린의 전면부입니다. 느낌은 전면부에도 디스플레이가 있을 법한 디자인이지만 전면부에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있지 않습니다.

후면부입니다. 상단이 뚤려있는 이유는 카메라와 플래쉬, 지문인식센서를 위해서 뚤려있습니다.

각 부분에 맞춰서 케이스를 제작해도 됬을 것 같은데 의외로 시원하게 뚫려 있습니다.

하단 부분에는 눈에 잘 띄지 않지만 LG로고가 그려져 있습니다.

내부를 열어보면 위와 같습니다. 좌측에 디스플레이가 존재하고 우측을 보시면 하단에 V50 후면에서 볼 수 있었던 점 3개가 보이게 됩니다. 이 부분이 접착을 하여 듀얼스크린에 전력을 공급하게 됩니다.

좌측 측면에는 버튼들이 돌출이 되어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하나의 케이스로서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지요.

우측 측면은 크게 특징적인 부분이 없어서 찍지 않았습니다만 전원 버튼부분이 뚫려있습니다.


V50 기본 셋팅 및 듀얼스크린 사용

 

 

Previous imageNext image

 

슬라이드를 넘겨보세요~

위와 같이 핀을 이용하여 트레이를 분리해주시고 해당하는 USIM을 끼워넣은 뒤 다시 결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전원을 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원을 키면 처음엔 V50 로고가 나오고 U+ 모델이기에 부팅애니메이션은 U+ 5G로 되어있습니다.

 

 

 

 

 

 

 

 

 

Previous imageNext image

 

슬라이드를 통하여 넘겨보세요~

전원을 키게 되면 기본적인 셋팅을 시작하게 됩니다. 디스플레이 맞춤 설정 및 네트워크 보안 설정등을 하시면 됩니다.

 

 

법적고지 및 동의 와 어시스턴트 사용법, LG 기본 앱 다운로드 까지 진행을 해주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메인 화면이 뜨게 됩니다.

휴대폰을 다시 시작하는 법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요즘은 일체형으로 나오는게 보통인지라 강제종료 하는 법을 잘 모르는데 이처럼 친절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V50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듀얼스크린을 잠깐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듀얼스크린도 앱을 통하여 따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장착한 상태로 전원을 끄거나 스크린을 덮으면 안됩니다.

 

 

듀얼스크린 어플을 통하여 듀얼스크린 설정이 가능하며 위와 같이 스크린 마다 각각의 앱을 실행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활용기는 추후 포스팅에서 자세히 작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듀얼스크린을 장착했을 때 전후면 사진입니다.


VR 헤드셋 Pico U 개봉기

VR 이라는 즐거운 환경을 만들어 줄 VR 헤드셋인 Pico U 입니다.

옆으로 여는 형태의 패키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제품을 열어서 구성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어보면 VR 헤드셋 및 악세서리와 문서가 들어있습니다.

1. VR 헤드셋 본체

2. 리모트 컨트롤러

3. 사용설명서

(PICO U 구성품)

 

PICO U의 사용설명서 입니다. 각 부품의 명칭 및 설명과 사용설명에 대해서 적혀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리모트 컨트롤러로 일반 저가형 VR 헤드셋에는 헤드셋 본체만 들어있지만 PICO U의 특징은 전용 컨트롤러가 있다는 것! 기본적으로 AAA 사이즈 건전지 2개가 동봉됩니다.

 

터치패드 및 버튼과 뒤로가기, 홈버튼으로 구성되고, 측면에는 볼륨버튼이 후면에도 컨트롤을 위한 버튼이 존재합니다.

후면의 케이스를 열면 위와 같이 건전지를 넣을 수 있게 되어있으며 AAA 두개가 들어갑니다.

PICO U 의 VR 헤드셋 본체 입니다.

전반적인 색상은 회색으로 특이하게 플라스틱 재질이 아닌 푹신한 쿠션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겉부분 뿐만아니라 장착이 되어지는 안쪽 부분도 마찬가지 입니다.

머리 사이즈에 맞게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전면부를 열어서 해당 스마트폰을 끼워 넣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제품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PICO U를 활용한 VR은 추후에 따로 포스팅을 통하여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5G 요금제 안내

이번 유플레이어스 활동을 하면서 저의 경우는 5G 통신을 위한 5G 요금제를 지원을 받게 됩니다.

저의 경우는 5G프리미엄 요금제를 지원 받게 되는데 현재 U+에서 시행 되고 있는 5G 요금제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금제 가이드에 이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는데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금제 부분만 확대해서 보자면

이와 같습니다.

현재 제가 이용되는 5G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월 정액 95000원에 선택약정 25% 할인 시에는 71250원이라는 가격대가 나오게 되고, 선택약정할인 + LTE 요금 그대로 약정할인을 하게 되면 프로모션 혜택으로 66000원이 가능합니다.(6월 30일까지 가입시 월 5250원 추가 할인이 들어감)

데이터는 250G로 프로모션 혜택으로 6월 30일까지 가입시, 2년간 속도 제한 없는 완전 무제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눠쓰기 데이터는 50G로 이 또한 프로모션 혜택으로 6월 30일 까지 가입시 2년간 50G 추가로 100G 나눠쓰기가 가능합니다.

태블릿/스마트기기 요금이 1회선 무료인데 프로모션 혜택으로 6월 30일까지 가입시 2년간 2회선이 무료가 됩니다.

그 밖에 공통 사항의 혜택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위의 사진을 참고하여 보시면 되겠습니다.

할인/결합 혜택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아래와 같다.

-선택약정 : 선택 약정시 해당하는 요금제의 25%를 할인을 해주는 제도

- LTE 요금 그대로 : 선택 약정 + 5G 프리미엄 요금제이용 & 24개월 약정시 "LTE요금 그대로 약정할인"이 제공 되는데 월 5,250원 씩 할인이 되어 6만원대로 최고 요금제 사용이 가능.

-참 쉬운 가족 결합 : 가족이 모바일을 함께 쓰면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개인별로 모바일 요금이 할인 되는 것으로 결합된 가족 수 만큼 함께 사용 할 수 있는 데이터도 제공하고 인터넷을 추가하면 인터넷 요금도 할인받는 제도.

-5G 프리미엄 가족 할인 : 5월 이후에 출시 예정인 프모로션의 혜택으로 참쉬운 가족 결합과 별개로 추가 가족 할인이 제공된다.

이와 같은 다양한 결합 할인을 받게 되면 최종적으로 5G 프리미엄 요금제를 반값에도 이용가능한 수준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 글에서는 유플레이어스 세트의 개봉기와 U+ 5G 요금제에 대해서 다뤄 보았습니다.

추후에 쓰게 될 글에서는 V50의 전반적인 활용, 듀얼스크린에 대한 전반적인 활용, VR헤드셋 활용 등등 다양한 글을 작성하여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LG유플러스의 유플레이어스 활동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Devic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