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샤오미 스마트워치 샤오미 어메이즈핏 버지(Amazfit Verge) 를 리뷰하다

Talic | 2019. 2. 21. 17:26

728x90
반응형



자세한 리뷰는 https://blog.naver.com/mjm7028/221471469613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으로는 헬스기능, 심장박동수 측정, 스포츠기능, 수면기능, 타이머, 스탑워치, 컴퍼스, 음악플레이어, 알람 기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라면 있을 기본적인 기능들은 다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측정의 경우는 기존에 사용해왔던 스마트워치에서도 사용을 하지 않았던 기능인지라 측정되는 것만 확인하고 어느정도의 정확성을 가지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측정을 하는 기능들은 기본적으로 터치하면서 더 들어가면 상세 로그들이 나옵니다. 이는 운동 및 측정을 중요시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능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음악플레이어의 경우 시계에 기본적으로 4GB 라는 메모리가 있어서 컴퓨터로 직접 충전기와 연결해 옮겨 넣어서 재생을 할 수도 있고,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는 바로 옮겨넣을 수 있으나 아이폰에서는 이 기능이 지원이 되지않아서 컴퓨터를 통하여 옮기셔야 합니다.

설정에 가면 여러 기능들이 있는데 연결 설정( 이하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Common에서는 언어 설정 및 시간포맷, 방해금지모드, 비행기모드, 볼륨조절, 밝기 조절, 진동 설정이 있습니다. 특히 진동 설정의 경우는 off, 약, 중, 강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기본은 중으로 되어있습니다.

약은 정말 미세한 진동이고 중은 강하진 않지만 알 수 있을정도, 강은 정말 강하게 진동이 울립니다. 진동 조절이 참 맘에듭니다.(이 또한 Zetime에 없던기능.....)

Preferences 에서는 더블탭으로 화면을 켜고 끄는 기능, 락스크린 설정, 시계 깨우기 설정 등등의 기능들이 있는데 LG 스마트폰 처럼 화면을 두번 터치하여 키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도 되게 유용하고 시계 깨우기 기능을 보면 항상 화면을 ON 해놓는 기능과 시계를 들어올리는 제스처시에 켜지는 기능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더블탭도 켜두고 제스쳐로 깨우는 기능도 켜두었습니다.

제스쳐로 시계를 깨웠을 땐 스마트폰의 락스크린과 비슷한데 바탕화면만 나오고 따로 슬라이드 및 터치가 되지않습니다. 말 그대로 시간을 보기 위한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설정에서 추가적으로 설정가능한 부분들이 더 있는데 나머진 크게 중요한 기능들이 아니라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버지의 시계로서의 역할로 조금 넘어가보면 일단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어서 화면이 꽤나 깔끔하게 보입니다. Zetime이나 페블과는 비교되는 디스플레이인지라 확실히 깔끔합니다.

시계의 무게 또한 가볍습니다. 시계줄도 가벼운터라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2시 53분에 풀 충전후에 사용을 하면서 글쓰는 시점인 5시가 될때까지 약 2시간 정도 사용을 하였는데 10퍼센트가 떨어졌습니다.

이것만 보면 약 20시간을 사용하시는 걸로 보실 수 있는데 좀 더 사용을 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설명서 및 제품 설명에는 5일정도로 나와있는 것으로 기억을 하고 있는데 저처럼 알림 및 시계용도로만 사용한다면 그 이상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워치페이스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최신버젼 기준 11가지 정도가 있는데 기본도 깔끔하지만 역시 스마트워치의 장점은 커스텀마이즈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으로 들어가서 직접 다운받아 어플을 통하여서 워치페이스를 설정이 가능한데 안드로이드는 좀 더 간편하게 가능한 듯 보이는데 아이폰의 경우는 핫스팟을 통하여 연결하고 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제가 해보니 잘 안되더군요. 결국 삽질만 열심히 하다가 컴퓨터로 다운받아서 연결하고 파일 옮기는게 젤 맘편했습니다 ㅋㅋ



오랜만에 기변을 하려고 해서 열심히 제품을 찾다가 정보가 많이 없지만 가성비는 좋을 것 같아서 도전한 제품인데 정말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일단 저의 경우는 알림 및 시간만 보는 라이트한 유저인지라 딱 필요한 기능들이 잘 사용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알림이 잘 오는지 기본적인 기능은 잘 동작하는지, 배터리는 어느정도 보장이 되는지가 중요했는데 이 모든것을 어느정도 충족을 하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보면 장난감같아 보이기도 하는데 워치페이스를 이쁘게 해놓으면 또 그런생각이 안들기도 하네요 ㅎㅎ

궁금하신거 있으면 질문해주시면 확인 하는데로 답글 달아드리겠습니다. 저도 오늘 하루만 만져본거라 좀 더 사용을 해보면서 더 적어보야 할 것 같네요.

이상으로 샤오미 어메이즈핏 버지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정보/Devic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