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안드로이드에서 에어팟 사용에 도움되는 어플 Airbattery

Talic | 2018. 11. 19. 14: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입니다.

오랜만에 어플리케이션 리뷰를 들고 왔습니다. 심지어 진짜 오랜만에 모바일로 작성....


오늘 소개 할 어플은 안드로이드 폰으로 에어팟을 사용 하시는 분들 위한 어플인 Airbattery를 소개 하고자 합니다. 
일단 에어팟이 아이폰유저에게 특화가 되어있는 코드리스 이어폰이기에 블루투스로 연결만 가능한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는 기능적으로 많이 제한이 됩니다.
그러한 부분을 조금이나마 줄여 줄 수 있는 어플리이 바로 Airbattery 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Airbattery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어플리케이션이 뜰겁니다.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시면 위와 같이 뜰겁니다.
에어팟과 연결이 되지 않았을 땐 위와같습니다.

연결 한 뒤에 하시면 위와 같이 뜹니다.
기본적인 설정은 에어팟이 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위의 창이 뜨게끔 되어있습니다.
필요할 때만 보기를 희망하시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를 눌러서 설정을 바꿔 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어플은 무료 어플입니다.
기본 기능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핵심 기능인 배터리 잔량 확인 그리고 아이폰에서만 가능하던 에어팟을 귀에서 뺏을 때 일시정지기능.

배터리 잔량은 30분에 한번씩 최신화를 하는데 1200원 인앱 결제를 하고 업그레이드를 하면 상단바에 배터리 알림 및 최신화 시간 조절이 가능하고, 배터리 잔량 확인할때 하단의 광고를 없애줍니다.

에어팟 연결시에 자동으로 창이 뜨는 것을 켜고 끄는 옵션입니다. 1200원 기부시에 다른 기능들이 추가되구요.



일단 이 어플의 장점은 무료라는 점이고 필요한 기능은 다 들어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이라면 광고 및 필요한 기능 업그레이드를 위한 인앱 결제 정도입니다.

필요하다면 1200원을 주고 Pro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저 같은경우는 그다지 광고가 거슬리지 않았고 그 밖의 기능들은 딱히 필요가 없어서 구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업그레이드 가격도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닌지라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만 저 와 같이 필요헌 기능만 사용 할 거라면 굳이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에어팟 컨트롤을 설정하는 기능도 나중에 추가가 된다면 좋겠네요. 아직까지는 아이폰에서만 가능하다보니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 밖에도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보면 어려 어플이 있지만 이 어플이 가장 기능 많고 적당한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 하시면서 에어팟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설치해서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App(Androi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