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사카레로 NS-20 (Xacarero Ns-20)을 파헤쳐 보자!

Talic | 2014. 10. 5. 08:35

728x90
반응형

 이 글은 이전에 네이버에서 작성된 글로 더 이상의 답변은 없으며 모바일에서는 사진이 깨지니 PC로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으흠....아무래도 제게 컴백을 하라는 신의 계시인 듯 합니다
최근들어 하나씩 찔러본 체험단들이 다 당선이 되가고 있습니다 으하하하하하!
흠흠 자랑은 그만하고 이번에 리뷰 해 볼 제품은 사카레로(Xacarero)사의 신제품인 Ns-20입니다.
제게 있어서 사카레로라는 회사는 조금 생소한 회사였는데요? 알고보니 국내 회사이며 역방향방식(RST), 소리관방식(BST)등 다양한 특허기술을 가지고 제품을 만드는 회사였습니다. 특허 기술 다운 독특한 디자인의 이어폰을 볼 수 있는데 이부분은 뒤에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리뷰는 사카레로에서 진행하는 체험단에서 제공받아 작성 하는 글 입니다. 제공해주신 사카레로에 감사드립니다**



1.패키지

흔히 저가형 이어폰에서 볼 수 있는 일반적인 패키지 입니다.
뒷면에는 상세 스펙이 쓰여 있습니다.
열어보면 NS-20의 그래프 및 특징과 본체의 모습이 나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이렇습니다.
본체,클립,이어팁 소1쌍,중2쌍,대1쌍입니다.





2.외관

NS-20은 상당히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유닛자체가 작아서 실제로 보면 귀여운(?!)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이어폰과는 달리 독특한 점이 있다면 소리관의 위치가 밑에 있어 편안한 착용감과 귀속과 귀밖의 압력을 같게 함으로서 고막의 피로를 줄 일 수 있다고 합니다.
케이블은 요즘 대세인 플랫케이블을 채용하였으며 일반 두꺼운 칼국수가 아닌 얇은 칼국수를 채용하였습니다.
또한 리모트 플레이 및 마이크 사용이 가능합니다.
줄 조절도 가능!
ㄱ자형,금도금 플러그를 채용 하였습니다.
이어팁은 보통 크기별로 1쌍씩을 제공하는데 NS-20의 경우에는 기본 장착(중팁)까지 포함하여 총 4쌍을 제공합니다.





3.착용 및 청음
**주관적인 착용 및 청음 이기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착용은 두가지로 해보았는데 일반적인 정착용과 오버이야 착용으로 해보았습니다.
정착용시에는 저의 왼쪽귀는 맞으나 오른쪽 귀는 제대로 착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소리관을 아래로 내려오면서 귀에 맞게 하지만 이어팁이 제귀에는 썩 맞지 않더군요. 컴플라이 폽팁이나 포낙의 실리콘 팁 같은 재질로 만들어진다면 훌륭한 차음과 더 좋은 착용감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착용감 자체는 좋습니다.
유닛의 가벼운무게며 얇은 플랫케이블을 채용함으로서 이어폰 자체의 무게가 상당히 가볍습니다.
거기에 소리관을 내리면서 귀에 맞게 착용이 되기에 착용감은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어팁만 다른 것으로 대체되면 좋겠습니다.
커널형이어폰에 플랫케이블이다 보니 터치노이즈가 있습니다.
정착용으로 청음시에는 차음이 제대로 되지 않아 커널+오픈형 이어폰을 듣는 느낌이었습니다.
고음역대는 큰 치찰음 없이 음감에 무난함을 보여주었고, 중음역대는 묻히는 느낌은 없으나 약간의 보컬 백킹이 있습니다. 저음역대는 둥둥거리는 그런 저음은 아닙니다. Bass가 약간 있는데 양감이 많지는 않습니다.
제 귀가 느끼는 데로라면 약v자 형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음분리도는 노래마다 조금씩 느낌이 달랐습니다만 가격대에 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타격감은 가격대비 좋다고 느낍니다^^

다음은 오버이어 착용시입니다.
오버이어 하고나서 느낀게 있다면 이 녀석은 포낙 만큼이나 편안한 착용감을 만들어 낸다는 것입니다.
플랫케이블을 채용하지 않고 PVC케이블을 채용하고 이어팁을 컴플라이폼팁 정도로 한다면 포낙과 쌍벽을 이루는 착용감도 만들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버이어에 줄길이를 목아래 까지만 조절하면 터치노이즈가 없으며 편안한 착용감으로 스포츠용으로 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버이어 착용이 정착용 보다 오히려 차음이 더 잘 되는 것 같습니다.(이부분은 사람 귀마다 다를 것으로 추정)
차음이 좀 더 잘 되다보니 저음양감이 좀 더 느껴지게 되었습니다.
V자를 선호 하시는 분에게는 좀 심심한 소리 일 것 같습니다.
오히려 플랫한 성향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안성 맞춤인 이어폰이라 생각이 됩니다.
EQ도 약간만 조절하여 전체적으로 다듬으면 나만의 맞는 소리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저음역대 조절해주면 어느정도의 V자 형태는 만들 수 있었습니다)



대략적인 후기를 이렇게 적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착용감과 약V자나 플랫을 선호 하시는분에게 입문용 이어폰, 서브용 이어폰으로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같이 저가형 이어폰이 많은 시대에 제게 있어서 추천하고 싶은 상품중 하나로 자리를 잡았네요 ㅎㅎ
이상으로 NS-20리뷰를 끝내겠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Aud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