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킨들파이어 1세대 젤리빈 후기

Talic | 2014. 10. 5. 00:07

728x90
반응형

 이 글은 2012/10/20 19:30 네이버에서 작성 된 글로 더 이상의 답변은 하지 않습니다.

 

 

 

 

 

원래 친구녀석의 아이패드를 만져주러 학교를 가기전에 킨들파이어를 가진 친구집을 잠시 들렀다가 얼떨결에 업데이트를 시켜서 강탈한 뒤에 집으로 와버렸네요 ㅋㅋㅋ
예전에 아샌업글 해주기로 해놓고 안하다가 이번에 시험도 끝났고 젤리빈도 나와있으니 한번 질러보았습니다.

http://cafe.naver.com/usa24.cafe?iframe_url=/ArticleList.nhn%3Fsearch.clubid=23962684%26search.boardtype=L%26viewType=pc

킨들파이어 및 넥서스7 관련 자료는 usa24구매대행 카페에 많이 있습니다.(커스텀롬 관련하여 말이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메라는 아이패드2 카메라를 사용하여 화질이 똥입니다-
드디어 오랜만에 등장하신 킨들파이어입니다.
널 리뷰하는게 오랜만이다 ㅋㅋ
부팅화면 첫번째(twrp 설치하면 이런 부팅화면이 처음에는 나옵니다. 구버젼에는 삼각형이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편하게 부팅시 노말부팅으로 갈 것인지 twrp로 갈것인지 결정 할 수 있도록 보기 좋게 설정되어있네요.)

*twrp란?
-흔히 안드로이드 탑재한 기기에서 말하는 리커버리 모드와 같은 존재입니다. 킨들파이어에선 twrp 모드라고 하지요.
진짜 부팅 화면입니다.
부팅화면이 멋있네요 ㅎㅎ 게임 구동하는 느낌?!
드디어 켜지신 킨들 형님!
아샌과는 UI가 바뀐점이 없네요.
가로모드도 한번!
bad piggigs도 돌려주고
피쉬아일랜드도 돌려주고
온스(?!)도 돌려주었답니다.
(친구녀석에게 심어놓은 오토코이는 아직도 양호하군 캬캬캬)
웹서핑은 더 빨라진 것 같습니다.
원래 킨들 자체가 웹서핑이 빨랐습니다만 젤리빈으로 온 뒤로 더 빨라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체감상으론 그렇습니다) 인터넷으로만 하면 킨들은 최강의 테블릿인듯?!
언제나 7인치는 웹툰보기에 딱 입니다.
아프리카 방송보기도 좋습니다.(ios는 화질이 개똥....)
젤리빈의 장점은 커스텀마이징이라고 할까요?
기본런쳐를 자기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젤리빈 업뎃을 해줬다면 한번 만져줘야죠 ㅋㅋ 젤리빈 가지고놀기.
테블릿 모드 말고도 폰모드고 가능합니다.
전원 버튼 길게 누르면 나오는 화면으로 스크린샷도 찍을수 있습니다.
가용량렘은 확실히 더 많이 차지하는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평가하자면 5점 중에 5점주고 싶습니다. 커스텀롬의 최적화가 정말 잘 되어있습니다. 예전에 진저브레드 쓸 때는 최적화가 영 안되어있어서 스펙이 어느 정도 되지만 제 실력 발휘를 못했으나 이번 젤리빈은 그 때와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최적화가 잘 되어있네요!(그 당시 친구녀석이 업데이트를 안해서 그런 것도 있지만)
이제 막 킨들을 사셨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 아직 아샌이나 진저에 머무르고 계신 킨들유저들은 빨리 업그레이드 하시길 강추합니다!

-참고로 usa24공공구매 카페를 참고하여 루팅먼저하시고 twrp설치하신뒤 커스텀롬을 다운받아 twrp모드로 가서 젤리빈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구글앱(플레이스토어 등등)은 터음에 설치가 안되어있으니 카페 참고해서 twrp모드에서 설치하시길 바라며, 설치 막하시면 영문으로 뜨니까 플레이스토어에서 로케일 어플을 설치한 뒤 한국어로 변경하시면 전체 시스템이 한글이 되고 한글 자판도 설치가 안되어있으니 따로 설치 해주서야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Devic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