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아콘 FX 키보드 archon REAL PLATINUM FX DIY 킷 및 엠스톤 PBT 투톤 측각 키캡과 몽땅연필 스페이스바 리뷰

Talic | 2019. 1. 3. 18:4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에 리뷰를 해볼 젤품은 여러가지인데 핵심은 #아콘 사의 #커스텀 #알류미늄키보드#리얼FXDIY 키트 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를 대부분 처분해 버리고, 주력으로 사용중이던 체리 G80-3494 저소음흑축만을 남겨뒀는데

텐키리스 키보드가 그리운 나머지 엠스톤의 그루브 제품과 바밀로를 비교하고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아콘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마침 중고 매물로 쿨앤에서 실버키트만 나와줘서 키트만 사려다가 문득 체리은축이 궁금해져서 은축까지 함께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DIY 키트이기 때문에 스위치와 키캡은 제공되지 않아서 엠스톤의 투톤 PBT 키캡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럼 차근차근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0. 간단하게 보는 상세정보



DIY 키트이기 때문에 크게 특이 사항이 없습니다.

규격은 87키 #텐키리스 , 케이블은 C타입 분리형, 색상은 건메탈/실버 두 가지 색상, 무한 동시 입력 정도가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개봉


패키지는 아콘다운 검은 바탕에 심플한 패키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어보면 주인공이 등장하여 줍니다.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1. 아콘 FX 본체

2. C타입 케이블

3. 키캡, 스위치 리무버

4. 브러쉬

5.사용설명서

6. 윤활제



#DIY 키트를 구매한 것이기에 스위치도 키캡도 없이 본체만 있습니다.

방향키에 있는 스위치는 임의로 꽂아넣은 것이구요.

중고 매물은 구해온터라 약간의 생활기스와 흔적이 보이긴 하지만 상태가 나쁘진 않아서 다행입니다.



측면을 보면 7도의 경사각이 져있습니다.



뒷부분은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습니다.



등쪽 부분에는 C타입 케이블 삽입구가 있습니다.



2. 스위치 및 키캡 설치


DIY 키트 구매하면서 거래자분이 함께 판매하신 체리 스피드 은축입니다.

#스피드은축#리니어축 으로 적축보다 조금 더 높은 위치에 입력지점이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90개의 은축을보내주셨는데 90개중 6개가 문제가 있는데 두 개는 핀이 끊어져버리고, 나머지 4개는 핀이 많이 휘어져 있어서

깔끔하게 세워서 키보드 에 장착을 하였습니다. 다행스럽게도 87개의 삽입구에 모두 장착 할 수 있었습니다.


USB를 연결하여 전원을 넣어보니 RGB 색감이 엄청나더군요.

생각보다 빛이 강해서 눈이 좀 아팠습니다 허허...밝기는 최하로 해두었습니다.





아콘 FX DIY 킷을 열심히 사진을 찍어두고 시간이 좀 흘러서 엠스톤에서 시킨 키캡들이 도착을 하였습니다.

큰 박스에서 들어있는 건 엠스톤사의 투톤 PBT 측각 키캡, 작은 상자는 스페이스 바 몽땅연필 키캡 입니다.





2단으로 쌓아져 있고, 플라스틱 키캡리무버가 동봉이 되어있습니다.



바로 장착을 해보았습니다.



생각이상으로 색상이 깔끔하니 잘 어우러지는 것 같습니다.



#측각키캡 실상용은 처음인데 측각이 정각보다 훨씬 이쁜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새로 나온 #엠스톤 사의 포인트 스페이스바 키캡 중 하나인 몽땅 연필입니다.




몽땅 연필까지 장착하여 일단은 완성!


3. 정리

처음 사용해보는 #알루미늄키보드 인데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알류미늄으로 가지는 단단함과 묵직한 무게로 인한 고정, RGB도 깔끔하게 잘 나와주고 키인식 또한 잘 됩니다.

스피드 은축 + PBT 키캡을 사용하여 기존에는 키압이 높은 흑축만 사용을 하다가 사용을 해보니 타자 속도가 더 빨라지면서 오타가

좀 많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키압이 높은 것에 익숙해져서 키를 강하게 누르는 버릇이 있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또한 조금 더 높아진 타점이 영향을 주는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은 조금 더 익숙해져봐야겠습니다. 체리 및 카일 적축은 제 타입이 아니였는데 이상하게 은축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괜찮은 것 같아서

상당히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오타는 확실히 줄어 들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기판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기판을 뜯어보고 하지는 않았는데 나중에 스위치교체를 하게 된다면 한 번 뜯어내어 내부도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콘 알류미늄 키보드 FX DIY 킷 및 엠스톤 투톤 측각 키캡, 스페이스바 몽땅연필 키캡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Other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