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c's hole

코드리스 완전방수 블루투스 이어폰 사운드스나이퍼 SS-WP21C 리뷰

Talic | 2018. 12. 12. 00:3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입니다.

이번에 리뷰를 해 볼 제품은 스마트피아의 완전 방수, 무선 블루투스 코드리스 이어폰인 사운드스나이퍼 SS-WP21C 입니다.
코드리스 라는 기술력이 생겨나면서 기존에 음향기기를 취급하지 않던 곳들도 뛰어들게 된 시장에서 처음접해 보는 제품인데 과연 이제품은 어느 정도의 기술력과 성능을 보여 줄 지 궁금합니다.

그럼 차근차근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0. 간단하게 스펙 및 특징 알아보기



특징적인 부분과 스펙은 위의 사진을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특징적인 부분은 방수와 한글음성 안내, 디자인등등이 보이는데 아래에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봉


악세서리 케이스 처럼 오픈 할 수 있는 박스로 되어있습니다.



구성품은 위와 같이 구성 되어있습니다.

1. 사운드스나이퍼 SS-WP21C 본체
2. 사용 설명서
3. 크기별 이어팁 (소,중,대) 한 쌍
4. 충전용 5핀 케이블




충전용 5핀케이블입니다. 길이는 상당히 짧은 편입니다.
충전의 경우는 해당 케이블로 충전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타 케이블 5핀으로 충전을 하게 되면 과한 전기가 흘러서 제품에 이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어팁은 소, 대가 따로 들어있고, 본체에 중팁이 끼워져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입니다.
사용설명서는 한글로 작성이 되어있습니다.







사운드 스나이퍼의 본체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는데 디자인이 상당히 고급스럽게 잘 빠졌습니다.
처음보고 고급스러운 전자담배가 연상이 될 정도 였으니...




특이하게도 보조배터리 처럼 충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만 자체 용량이 적은 편이니 사용 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충전 케이스의 전원을 켭니다.





반대편에는 충전 할 수 있도록 5핀 삽입구가 있습니다.











사운드스나이퍼의 유닛은 좌우측에 들어있습니다. 강한 자력으로 끌어당기듯이 제품이 들어가서 고정됩니다.






2. 사용


음악감상의 환경은 아이폰8플러스에 블루투스로 연결 할 상태로 들어보았습니다.

이어팁의 경우 질이 괜찮아서 귀 안쪽에 딱 달라붙었고, 차음성은 훌륭합니다. 
적당한 사이즈의 팁을 사용한다면 착용감도 무난한 편입니다. 
음질의 경우 일단 성향이 FR그래프를 그려보았을 때 체감상 바닥에서 상승하는 그래프를 그려 놓은 느낌의 성향입니다. 
저음역대는 약간 단단한 저음으로 양감은 많은 편은 아닙니다. 적당한 수준의 양감과 과하지 않은 단단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역대의 경우 보컬 백킹은 없고, 충분히 보컬이 돋보이는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고음역대가 좀 아쉬운게 음악에 따라서 차이가 크게 느껴지는게 적정 수준까지의 고음역대는 들을 만한데 여기서 더 높아지면 살짝 지저분한 소리로 들리는게 아쉽습니다. 치찰음도 조금 있는 편입니다. 공간감은 좁은 편에 속하는 이어폰이라고 생각 됩니다.

컨트롤의 경우에는 버튼 형으로 정가운데를 눌러서 컨트롤 하는데 아주 인식을 잘하는 편입니다.
배터리의 경우 한번 충전으로 약 2시간 정도의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충전을 해서 사용하면 12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지만 한번에 사용하는 시간은 2시간이라 조금 짧은 편에 속합니다.
동영상도 보았는데 영상싱크는 0.4초 정도 느린 느낌입니다. 크게 지장이 있는 수준은 아니였습니다.
전화도 해보았는데 한쪽 유닛으로만 통화가 가능합니다. 통화음질은 조금 아쉬웠지만 통화를 못할 정도의 수준은 아니였습니다.
단지 볼륨 확보가 조금 아쉬운 수준이였습니다. 참고로 미디어로 사용 할때는 볼륨확보가 매우 잘 됩니다. 단지 한칸 올 릴때의 텀이 크다는거?
인도어에서 몇시간 사용 하고 있을 때 끊김 없이 잘 재생이 되었습니다. 아웃도어로 사용하면서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실험을 해봐야 알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3. 종합적인 평


장점
1. 이쁘게 잘 빠진 디자인
2. 약간의 단단한 저음과 충실한 보컬표현력

단점
1. 통화시의 아쉬운 음질과 한쪽 유닛으로만의 통화
2. 1회 충전의 아쉬운 배터리 타임
3. 아쉬운 고음역대



전판적으로 조금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음질은 고음역대를 조금만 더 다듬어내고, 볼륨조절을 조금 더 세분화하고, 양쪽 유닛의 통화가능, 유닛 1회 충전시의 배터리 타임만 늘려준다면 정말 훌륭한 제품으로 성장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대는 4만원 후반대이고, 디자인이 상당히 이뻐서 어느 정도 만족스럽지만 아직은 경쟁 상대들에게 조금씩 치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점을 보완해서 나온다면 충분히 좋은 제품으로 성장하기 충분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피아의 완전무선 코드리스 이어폰, 방수 블루투스 이어폰인 사운드스나이퍼 SS-WP21C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이 글은 스마트피아 블로그에서 진행 된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으로 받아 작성하게 된 글입니다-
-제품만 무상으로 제공받았을 뿐 개인적인 소견을 적은 글임을 밝힙니다-



728x90
반응형
리뷰/Audio
Comments